인공지능이 사용자들의 인기 여행 취향을 바탕으로 엄선한 입이다물어지지않는 터키 여행지 50곳을 소개합니다.
입이다물어지지않는 여행지1위
이스탄불, 터키
이스탄불은 한쪽에 놀라운 건축물이 있는가 하면 다른 쪽에는 카펫을 펴고 물건값을 흥정하는 정겨운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랜드 바자라에는 수 천 개의 상점이 있으며, 이집트 바자르에는 향신료와 과일이 풍부합니다. 이스탄불카르트를 구입하면 모든 교통수단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탈리아는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터키의 휴양지로 유명합니다. 안탈리아는 휴양, 스포츠, 역사를 읽을 수 있는 유적지 여행, 기독교와 이슬람 사원이 공존하는 독특한 건축물 탐방 등 다양한 테마의 여행을 모두 할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인 도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앙카라는 터키의 수도입니다. 이스탄불에 이어 터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앙카라 성에 가면 앙카라 도시를 모두 볼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앙카라 성으로 향합니다. 아느트카비르는 세레모니 플라자, 평화 공원 등 많은 것들이 있기 때문에 방문자 가이드 센터로 가서 오디오 가이드를 갖고 다니는 것을 추천합니다.
셀주크 투르크의 수도였던 코냐는 터키 내륙의 중심으로, 고대부터 사방으로 도로가 뚫려있어 교통과 사업의 중심지였습니다. 도심인 메블라나 거리에 있는 메블라나 박물관은 고풍스러운 건물과 첨탑으로 관광객들을 불러모으고 있으며, 왕가의 묘가 있는 알라딘 모스크도 반드시 가봐야 할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참선의 일종인 세마 춤의 고향이기도 하여 색다른 볼거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즈미르는 이스탄불, 앙카라와 함께 터키의 3대 도시 중의 하나이며, 이스탄불 다음으로 큰 항구 도시입니다. 카디페칼레 성, 코낙 광장, 고대로마 도시 에페스, 페르가몬 아크로폴리스 등 유명한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석조 벽돌집, 라벤더 향이 나는 거리로 유명한 알리차트는 서핑 파라다이스로도 유명하여 많은 서퍼들이 여행을 옵니다.
가지안테프는 터키 남동부에 있는 도시로, 터키에서 6번째로 큰 대도시입니다. 이곳은 현재까지 존재하는 도시들 가운데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로, 수메르 시절부터 이어지고 있는 유서 깊은 도시입니다. 이러한 역사에 기반한 유적들이 아름답게 남아있으며, 특히 이곳의 요리는 터키 현지인들도 인정하는 최고의 맛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맛따라 멋따라 떠나는 터키 여행. 가지안테프로 떠나보세요.
터키 안탈리아주에 있는 도시인 알라니아는 사시사철 따듯한 기후로 관광객에게 사랑받는 도시입니다. 따듯한 기후와 해변의 영향을 받아 윈드서핑, 패러 세일링, 바나나 보트 등의 액티비티가 발달해 휴양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곳입니다. 안탈리아의 유적지와 접근성도 좋아 관광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힐링도 하고 관광까지 즐기고 싶다면. 이번 휴가는 알라니아가 어떨까요?
케밥과 코튼의 본고장 아다나는 터키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터키 현지인들에게 아다나를 물어보면 바로 케밥을 떠올릴 만큼 이곳의 케밥은 유명한데, 케밥 외의 다른 음식들도 유명할 만큼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아름다운 화이트 모스크와 바다까지 이어지는 강의 풍경을 바라보며, 맛있는 요리로 배부르게 구경할 수 있는 곳. 아다나입니다.
물라는 터키 남서부 에게 해 지역에 속한 주로, 터키에서 가장 큰 규모의 관광지가 밀집해있습니다. 호메로스의 일리아드에 등장할 정도로 역사가 깊은 곳으로 트로이, 이집트, 페르시아, 마케도니아 등의 영토였으며, 유구한 역사에서 비롯된 유적들과 아름다운 풍경의 조화가 특별한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