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사용자들의 인기 여행 취향을 바탕으로 엄선한 근사한 러시아 여행지 50곳을 소개합니다.

근사한 여행지1위

카잔, 러시아

카잔은 러시아에 속한 도시이지만 독립적인 민족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박물관에 특이한 볼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카잔에서는 리비에라 수상공원 및 바리오닉스 워터파크 등은 가족 여행으로도 안성맞춤인 명소입니다. 또한 사이다셰프 콘서트 홀 또는 카잔 아카데미 러시아 볼쇼이 드라마 극장에서 여러분을 위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근사한 여행지2위

칼리닌그라드, 러시아

러시아의 서쪽에 홀로 떨어져 있는 칼리닌그라드는 북쪽으로 리투아니아, 남쪽으로 폴란드, 서쪽으로 발트해를 면하고 있는 러시아의 월경지이자 항구 도시입니다. 제2차세계대전을 기점으로 독일의 도시에서 러시아의 도시가 된 독특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독일의 철학자, 칸트의 고향이기도 한 이 곳에서는 그를 기리러 온 독일인들과도 곧잘 마주친다고 합니다.

근사한 여행지3위

예카테린부르크, 러시아

예카테린부르크는 러시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4대 도시에 속하며 거대한 산업 중심지이자 시베리아횡단철도의 교통 요충지입니다. 또 예카테린부르크는 유럽과 아시아를 나누는 경계선으로 유명합니다. 피의 사원, 이세티 강을 따라 조성되어 있는 공원이 예카테린부르크의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근사한 여행지4위

볼고그라드, 러시아

볼고그라드는 유럽에서 가장 긴 강이자 러시아의 젖줄로 불리는 볼가강의 서안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제2차세계대전 중 독일과의 치열한 격전 끝에 소련에게 승리를 안긴 곳으로, 영웅의 도시라고도 불립니다. 볼고그라드의 언덕에는 미국 자유의 여신상 보다도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 조국의 어머니상이 세워져 있습니다.

근사한 여행지5위

니즈니노브고로드,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는 러시아의 북서부에 있는 니즈니노브고로드주의 주도입니다. 볼가 강과 오카 강이 합류하는 지점에 있는 러시아의 제5의 도시이자, 볼가 연방관구의 본부 소재지가 있습니다. 문호 막심 고리키의 탄생지로서, 옛날에는 고리키라고 불렸습니다.

근사한 여행지6위

모스크바, 러시아

모스크바는 겨울과 가장 잘 어울리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붉은 광장 쪽으로 걸어 들어가기 전 입구에 있는 크렘린 궁전, 들어가는 초부터 붉은 건물들이 굉장히 인상 깊은 붉은광장, 돔백화점 등이 모여있습니다. 모스크바는 도시 내에서도 지역에 따라 기온 차가 심하기 때문에 미리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사한 여행지7위

상트페테르부르크,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북방의 베네치아라고도 합니다. 일 년 내내 다채로운 축제가 펼쳐지지만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중 하나는 바로 운하여행과 백야축제입니다. 네프스키 대로를 중심으로 많은 관광지와 문화시설들이 많고 도보여행하기 편리한 도시입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는 여행하기에 6월에서 7월정도가 가장 좋습니다.

근사한 여행지8위

소치, 러시아

소치는 흑해의 진주라고 불립니다. 소치 해변은 여름이 되면 서머파티를 하러 온 러시아인들로 북적입니다. 얼어붙은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과 햇살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날씨가 좋으면 터키까지 볼 수 있는 아훈산 전망대에서는 1층에 소치 전경을 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과 카페들에서 소치 전망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근사한 여행지9위

크라스노다르, 러시아

크라스노다르는 쿠반 강에 인접한 러시아 연방 남부의 도시입니다. 1793년에 예카테리나 2세에 의해서 요새 도시로서 건설되었고 예카테리노다르로 불렸던 도시로 현재는 공업과 농업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크라스노다르의 아름다운 해바라기 밭을 방문해보세요.

근사한 여행지10위

아들레르, 러시아

우리에게는 피겨 여왕의 마지막 무대가 펼쳐진 올림픽 개최지로 기억되는 도시, 소치에는 러시아 사람들이 사랑하는 휴양지 아들레르가 있습니다. 아들레르는 흑해에 닿아 있는 해안 도시로 따뜻한 햇살과 날씨가 매력적인 곳입니다.

근사한 여행지11위

사마라, 러시아

사마라는 교통과 산업의 허브 도시고, 러시아의 혁신적인 우주개발 프로그램을 선도한 러시아 최고의 공학 연구 기관인 사마라 주립 항공 대학이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사마라의 특산품인 보드카, 초콜릿, 맥주를 맛볼 수 있고, 극장이나 콘서트에 가기 전에 레닌 하우스 박물관에서 러시아 역사를 배워보세요.

근사한 여행지12위

이르쿠츠크, 러시아

이르쿠츠크는 시베리아에 있는 도시입니다. 시베리아의 파리로 불리는 이르쿠츠크는 러시아 여행의 시작이자 시베리아의 중심입니다. 이르쿠츠크에서 가볼 만한 여행지는 리스트뱐카, 딸지 박물관, 키로프 광장, 즈나멘스키 수도원, 향토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근사한 여행지13위

블라디보스토크,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는 러시아의 극동 군사기지이며 프리모르스키 지방의 행정중심지입니다. 블라디보스토크는 시베리아 횡단 철도의 출발점이며 태평양 진출의 문호입니다.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는 아르바트 거리, 혁명 광장, 정교회 사원, 개선문 등이 있습니다.

근사한 여행지14위

아나파, 러시아

아나파는 흑해에서 가까운 아조프 해에 접해 있는 크라스노다르 지방의 도시입니다. 인구는 약 5만3,493명으로 이곳은 요양소와 호텔이 자랑거리입니다. 소치와 러시아의 다른 흑해의 몇몇 도시에서 몇km떨어져 있고, 소비에트 연방에서는 관광객이 많이 몰린 도시였습니다.

근사한 여행지15위

하바롭스크, 러시아

하바롭스크는 러시아의 아무르 강 유역에 자리 잡은 도시입니다. 하바롭스크는 겨울에 영하 20도 가까이 기온이 떨어지므로 여행 계획은 4월 이후로 추천합니다. 하바롭스크는 레닌 광장으로 시작하는 시내의 무라비요프 아무르스키 거리, 다양한 박물관 등 가볼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근사한 여행지16위

블라디미르, 러시아

블라디미르는 소도시로 볼 것이 한 곳에 몰려있습니다. 블라디미르에서 제일 볼만한 것은 우스펜스키 성당을 추천합니다. 성당 근처의 드미뜨리성당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외부에 600개가 넘는 부조는 동물을 형상화한 것입니다. 중세 시대 블라디미르의 도시관문 중 유일하게 오늘날까지 남아있는 골든 게이트 내부에는 몽골의 침략을 다룬 박물관이 있습니다.

근사한 여행지17위

무르만스크, 러시아

무르만스크는 오로라를 볼 수 있는 러시아의 멋진 도시입니다. 어떤 이들에게는 오색빛깔의 오로라를 보는 것 자체가 여행의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가 오로라와 어울리는 도시이기도 합니다. 이색 체험을 하고 싶으시다면 무르만스크에 방문해서 ‘오로라 헌팅’을 경험해보세요

근사한 여행지18위

우수리스크, 러시아

우수리스크 외곽의 수이푼 강변에 위치한 이상설 유허비는 을사조약의 부당함을 알리려 헤이그 특사로 파견된 보재 이상설 선생이 한 줌의 재로 뿌려진 곳 입니다. 수이푼강은 실제로 '죽음의 강' 혹은 '슬픔의 강'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우수리스크는 반나절 만에 여행이 가능합니다. 우수리스크 샴베리마트에서 저렴한 쇼핑이 가능하며 당근 크림, 차가버섯 등 한국인에게 유명한 기념품이 저렴합니다.

근사한 여행지19위

노보시비르스크,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20위

페테르고프,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21위

튜멘,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22위

겔렌지크,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23위

에스토사독,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24위

야로슬라블,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25위

로스토프나도누, 러시아

러시아 남동부의 로스토프주에 있는 도시, ‘로스토프나도누’는 돈강 유역이자 아조프해 연안에 있는 곳입니다. 대륙성 기후로 다른 러시아 지역과 달리 눈이 많이 내리지 않는 지역입니다. 이곳의 대표적인 명소는 러시아 비잔틴 양식으로 건축된 ‘축복받은 성모 탄생의 성당’입니다. 하얀색 벽과 황금빛 돔이 어우러진 이국적인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10월 혁명공원’, ‘고리키 공원’, ‘H2O 워터파크’ 등 방문할 곳이 많습니다. 북캅카스의 문화 중심지, 로스토프나도누로 지금 떠나보세요.

근사한 여행지26위

푸시킨,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27위

크라스노야르스크,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28위

페름,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29위

프스코프,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30위

바이칼스크, 러시아

러시아의 수도인 모스크바로부터 북서쪽으로 약 4,200km 떨어져있는 바이칼스크는,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호수인 바이칼 호를 품고 있는 도시입니다. 지친 일상으로부터 벗어나 자연 속에서 느긋하게 쉬어보시려면 이곳을 방문해보세요. 그림 같은 환경 속에서 스릴 있는 모험도 즐기실 수 있어요.

근사한 여행지31위

크론시타트,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32위

코스트로마,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33위

옴스크,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34위

로스토프,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35위

트베리,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36위

벨리키노브고로드,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37위

페레슬라블잘레스키,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38위

수즈달,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39위

크라스나야폴랴나,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40위

우글리치,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41위

사라토프,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42위

아스트라한,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43위

세르기예프포사트,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44위

비보르크,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45위

사란스크,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46위

로모노소프,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47위

예이스크,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48위

코스타,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49위

페트로자보츠크, 러시아

근사한 여행지50위

울란우데, 러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