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사용자들의 인기 여행 취향을 바탕으로 엄선한 자매끼리가기좋은 동북아시아 여행지 50곳을 소개합니다.
자매끼리가기좋은 여행지1위
교토, 일본
교토는 일본의 역사와 전통을 가장 잘 접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교토의 가장 유명한 건축물인 금각사를 포함해 세계문화 유산만 17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식은 생선 정식 요리인 교카이세키가 유명하고, 교토의 사찰과 사원, 정원들은 사진을 찍는 여행객들의 출사지로도 유명합니다.
도쿄는 일본의 최대 도시이자 수도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일본의 모든 것을 압축해놓은 도시답게 도쿄에는 디즈니랜드, 도쿄타워, 신주쿠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짧은 비행 거리, 맛있는 음식과 즐길 거리가 많고 대중교통으로 자유여행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입니다.
홍콩은 대중교통이 잘 되어있어 자유 여행을 하기 좋은 도시입니다. 쇼핑과 함께 야시장 투어가 유명하고, 빅토리아 파트에서 바라보는 도시 야경은 필수 관광코스입니다. 홍콩은 특히 음식이 유명한데, 딤섬과 밀크티가 대표적으로 유명한 음식이며, 광둥 요리부터 중국 각지의 본토 요리를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사카는 일본의 제2의 도시로 불릴 만큼 볼거리가 많습니다. 오사카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여행지 중 한 곳으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랜드마크로는 오사카성이 있으며, 특히 봄에 벚꽃이 폈을 때 멋진 경관을 자랑합니다. 오사카 여행의 꽃,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타이베이는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해 도시를 차근차근 둘러보기 좋아 젊은 배낭 여행객들에게 인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스린 야시장을 걸으며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은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코스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야시장으로 대표되는 길거리 음식, 버블티, 마라 훠궈 등 미식 여행지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로 현대적인 고층 빌딩, 첨단 기술의 지하철, 대중문화와 사찰, 고궁, 노점상이 공존하는 대도시입니다. 경복궁, 창덕궁 등의 고궁과 북촌의 한옥 마을, 한강의 야경 등의 좋은 볼거리가 많습니다. 또한 압구정과 청담엔 k팝 팬들을 위한 장소들이 많이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삿포로는 여름에 서늘하고 겨울에는 눈이 내린 절경으로 유명하며, 특히 겨울에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축제가 열려 관광객들이 붐비는 곳입니다. 모이와산 로프웨이 케이블카를 타고 삿포로의 야경을 감상하는 것은 삿포로 관광의 필수 코스로 불립니다. 맥주와 함께 스스키노역의 라멘골목, 수프카레, 쟈카바타가 유명해 식도락 여행으로도 좋습니다.
나고야는 나고야 성,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등 가볼 만한 곳이 굉장히 많을 뿐 아니라 근교 소도시로의 이동이 간편합니다. 시케아는 명실상부 나고야 최고의 번화가입니다. 각종 쇼핑몰이 줄지어 자리해 쇼핑의 메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고야 시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나고야 시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고베는 넘쳐나는 먹거리와 즐거운 시내, 겨울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온천까지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고베의 차이나타운이라고 불리는 난킨마치는 일본 4대 차이나타운 중 하나로 꼽힐 정도라고 합니다. 고베 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핫스팟으로 불리고 있는 기타노이진간은 특이한 외관의 스타벅스가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요코하마는 유럽의 항구도시라는 착각이 들 정도로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도시입니다. 주요 볼거리로는 영국의 런던아이가 떠오르게 하는 요코하마의 랜드마크인 미나토미라이 21지구가 있습니다. 거대하고 높은 건축물이 이루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특히 야경의 정점을 자랑하는 대관람차 입니다. 붉은 벽돌 창고라 불리는 현지인의 핫한 데이트 장소 아카렌가 창고도 추천합니다.
상하이는 중국의 무역과 금융의 중심이자, 외부 문명과의 접촉이 많아 색다른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럽풍 카페거리인 신천지는 젊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상하이 여행의 중심, 난징동루는 쇼핑과 미식부터 각종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상하이 최대 번화가입니다. 최근 디즈니랜드가 개장해 많은 여행객의 필수 코스가 되고 있습니다.
키타큐슈시는 일본 규슈 최북단에 있는 후쿠오카현의 도시입니다. 키타큐슈시 여행에서는 모던한 느낌이 풍겨오는 모지코 레트로에서의 산책,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다운 고쿠라 성, 만화 매니아라면 기타큐슈시 만화 뮤지엄을 추천합니다. 또한 탄가시장, 사라쿠라야마 케이블카, 기타큐슈시립 이노치노타비 박물관 등의 명소들이 있습니다.
부산광역시는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최대의 항구도시입니다. 부산 깡통야시장에서는 늦은 저녁까지 맛있고 다양한 주전부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수변공원에 가면 싱싱한 생선을 바로 잡아서 회를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수변공원은 야외에서 해운대 야경을 보면서 회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이밖에도 태종대, 자갈치시장, 광안리 해수욕장 등 다양한 여행지가 많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가오슝은 치안이 양호한 편이기에 혼자서 자유여행을 다니기에도 적합한 도시입니다. 가오슝 커플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가오슝의 도심을 관통하는 운하인 아이허를 추천합니다. 낮에는 뜨거운 열기로 가득하지만, 밤이 되면 아이허의 강변은 시원한 바람이 불기 때문에 여행객들은 무론 현지인들도 산책을 즐기는 곳입니다.
비에이는 일본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국립공원인 다이세쓰 산 서쪽에 위치해 있어 공기도 좋고 아름다운 꽃들로 가득찬 곳입니다. 비에이에는 신비함이 가득한 청의 호수, 마음까지 뻥 뚫리는 흰수염 폭포, 눈이 오면 더 낭만적인 크리스나무 등 볼거리가 있습니다. 특산품인 메론과 라벤더 아이스크림을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키나와는 연간 평균 기온이 20도를 넘는 고온다습한 아열대 기후로 대체로 따뜻해 여행하기에 좋은 지역입니다. 오키나와의 볼거리로는 국제 거리, 슈리성이 있습니다. 이 외에 오키나와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잡은 츄라우미 수족관은 해양생물을 만지며 체험하는 공간, 모토부의 바닷속을 그대로 재현한 수조, 먹이를 주는 사육사의 모습 등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서귀포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랜드 마크로 유명합니다. 특히 섭지코지부터 주상절리, 이중섭 거리, 천지연폭포까지 다양한 관광지가 많아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별과 행성을 관측할 수 있는 천문과학문화관, 평소에는 보기 힘든 식물들을 만날 수 있는 여미지식물원을 추천합니다.
벳푸 시는 원천수와 용출량이 일본에서 가장 많아서 온천으로 유명한 오이타현의 도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벳푸 시에 여행간다면 온천 여행은 꼭 방문해야 합니다. 특히 지옥순례라는 각기 다른 온천을 돌아보는 코스가 있는데 이를 추천합니다. 벳푸시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벳푸시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행운의 도시 가나자와시는 일본 호쿠리쿠 지방의 중심 도시입니다. 도쿄에서 신칸센을 타고 갈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일본의 3대 명원인 켄로쿠엔 정원, 동해 바다 해산물이 맛있는 오미쵸 시장, 금박으로 장식된 특산품 쇼핑, 16세기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는 마을의 모습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맛과 멋이 모두 있는 곳, 가나자와시입니다.
제주는 매력이 무궁무진한 대한민국의 섬입니다. 온화한 기후와, 잘 보존된 자연경관들, 아름다운 모래해변과 로맨틱한 일출과 일몰까지. 하나하나 나열하기도 힘들 정도로 완벽한 여행지입니다. 액티비티 한 활동을 좋아한다면 한라산 트래킹부터 카페 투어까지모든 활동이 가능한 제주를 지금 즉시 방문해보세요
대구는 맛집의 성지로 많이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납작만두, 마약 옥수수 빵이 유명하고 대구의 유명한 안지랑 곱창골목은 곱창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필수 여행 코스로 자리 잡혀있습니다. 대구의 랜드마크인 수성못은 연못 주변에 산책길이 잘 되어 있어 여유롭게 산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못뿐만 아니라 버스킹과 다양한 공연, 분수쇼까지 여러가지 볼거리가 많고 특히 야경이 이쁩니다.
타이난은 대만의 역사를 간직한 도시입니다. 주요 명소로는 적감루, 따띠엔허우궁, 이짜이진청 등이 있습니다. 대만 8대미경 중 하나로 꼽히는 안핑구빠오는 아름다운 풍경과 타이난의 전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타이난만의 독특한 느낌을 느끼고 싶다면 안핑구빠오 쪽의 라오지에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다카야마 시는 일본 히다 지방의 중심 도시입니다. 다카야마 시는 산림이 전체 면적의 9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카야마 시 여행에서는 다카야마 옛 거리를 추천합니다. 다카야마 옛 거리는 에도시대 상가의 모습이 잘 보존되어 있어 전통적인 느낌이 나며 작은 교토로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다카야마 옛 거리에는 타카야마 여행에 필수 코스인 양조장이 양쪽에 있습니다. 이밖에도 신호타카 로프웨이, 노리쿠라 산, 호타타카다케 산 등의 명소가 있습니다.
대전은 과학의 도시입니다. 대전 아쿠아월드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담수어 아쿠아리움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대규모 아쿠아리움을 표방한 만큼 세계 각국의 생태계를 재현한 다양한 관들이 갖춰져 있습니다. 대전시민천문대는 대전 시민들을 비롯해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명소입니다.
나라는 귀여운 사슴들이 돌아다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슴 공원으로 유명한 나라 공원에서 초록의 자연과 함께 사슴에게 먹이를 주는 것과 함께 운치있는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본 아스카 시대의 모습을 보여주는 세계 최고 목조건축물 호류지는 백제 기술자들에 의해 건축되었다고 합니다.
오타루는 옛 모습과 현재 모습을 함께 담고 있습니다. 1,140m에 달하는 오타루 운하는 오타루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습니다. 공예품, 일상용품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취급하는 기타이치 유리 공예까지 볼거리가 쏠쏠합니다. 세계 최대의 오르골 전문점으로 유명한 오르골당까지 있습니다.
마카오는 아시아의 작은 유럽으로 불립니다. '중국 속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세나도 광장은 도시의 중심이자 마카오 역사지구 관광의 출발점 입니다.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마카오를 대표하는 관광지로는 성 바오르 성당이 있습니다. 마카오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마카오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울산은 대한민국 남동부 경상도에 있는 광역시로, 현대중공업, 현대자동차 등의 대기업들과 석유공사, 산업인력공단 등의 공기업들이 모여 있는 첨단 경제 도시입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로 울산광역시청에서 지정한 울산 12경이 유명한데, 가지산의 사계, 울산공단의 야경, 대왕암 공원과 파래소 폭포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가득합니다. 첨단 도시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동해. 울산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유후인은 유후 산의 정기를 받은 온천수가 사시사철 샘솟습니다. 유후인은 예쁘고 아기자기한 거리도 있지만 시골스럽고 평화로운 분위기와 유후인 료칸이 유명합니다. 유후인 최대의 번화가 유노추보 거리는 유후인여행시 반드시 지나치게 되는 거리입니다. 전방에는 유후 산이 우뚝 서있고 골목을 사이에 두고 고풍스러운 가옥과 현대적인 건물이 섞여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파주시는 대한민국 경기도의 서북부에 있는 도시입니다. 파주시는 군사분계선을 경계로 북한과 마주하고 있는 도시여서 도라전망대에서 북한을 관측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헤이리 마을은 예술 마을로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모여 마을을 이룬 곳입니다. 그밖에도 프로방스 마을, 지혜의 숲 도서관을 파주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