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사용자들의 인기 여행 취향을 바탕으로 엄선한 부모님과가기좋은 동북아시아 여행지 50곳을 소개합니다.
부모님과가기좋은 여행지1위
도쿄, 일본
도쿄는 일본의 최대 도시이자 수도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일본의 모든 것을 압축해놓은 도시답게 도쿄에는 디즈니랜드, 도쿄타워, 신주쿠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짧은 비행 거리, 맛있는 음식과 즐길 거리가 많고 대중교통으로 자유여행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입니다.
타이베이는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해 도시를 차근차근 둘러보기 좋아 젊은 배낭 여행객들에게 인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스린 야시장을 걸으며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은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코스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야시장으로 대표되는 길거리 음식, 버블티, 마라 훠궈 등 미식 여행지로 명성을 얻고 있습니다.
홍콩은 대중교통이 잘 되어있어 자유 여행을 하기 좋은 도시입니다. 쇼핑과 함께 야시장 투어가 유명하고, 빅토리아 파트에서 바라보는 도시 야경은 필수 관광코스입니다. 홍콩은 특히 음식이 유명한데, 딤섬과 밀크티가 대표적으로 유명한 음식이며, 광둥 요리부터 중국 각지의 본토 요리를 모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서울은 대한민국의 수도로 현대적인 고층 빌딩, 첨단 기술의 지하철, 대중문화와 사찰, 고궁, 노점상이 공존하는 대도시입니다. 경복궁, 창덕궁 등의 고궁과 북촌의 한옥 마을, 한강의 야경 등의 좋은 볼거리가 많습니다. 또한 압구정과 청담엔 k팝 팬들을 위한 장소들이 많이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습니다.
벳푸 시는 원천수와 용출량이 일본에서 가장 많아서 온천으로 유명한 오이타현의 도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벳푸 시에 여행간다면 온천 여행은 꼭 방문해야 합니다. 특히 지옥순례라는 각기 다른 온천을 돌아보는 코스가 있는데 이를 추천합니다. 벳푸시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벳푸시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오사카는 일본의 제2의 도시로 불릴 만큼 볼거리가 많습니다. 오사카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여행지 중 한 곳으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랜드마크로는 오사카성이 있으며, 특히 봄에 벚꽃이 폈을 때 멋진 경관을 자랑합니다. 오사카 여행의 꽃,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유후인은 유후 산의 정기를 받은 온천수가 사시사철 샘솟습니다. 유후인은 예쁘고 아기자기한 거리도 있지만 시골스럽고 평화로운 분위기와 유후인 료칸이 유명합니다. 유후인 최대의 번화가 유노추보 거리는 유후인여행시 반드시 지나치게 되는 거리입니다. 전방에는 유후 산이 우뚝 서있고 골목을 사이에 두고 고풍스러운 가옥과 현대적인 건물이 섞여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고베는 넘쳐나는 먹거리와 즐거운 시내, 겨울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온천까지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고베의 차이나타운이라고 불리는 난킨마치는 일본 4대 차이나타운 중 하나로 꼽힐 정도라고 합니다. 고베 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핫스팟으로 불리고 있는 기타노이진간은 특이한 외관의 스타벅스가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삿포로는 여름에 서늘하고 겨울에는 눈이 내린 절경으로 유명하며, 특히 겨울에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축제가 열려 관광객들이 붐비는 곳입니다. 모이와산 로프웨이 케이블카를 타고 삿포로의 야경을 감상하는 것은 삿포로 관광의 필수 코스로 불립니다. 맥주와 함께 스스키노역의 라멘골목, 수프카레, 쟈카바타가 유명해 식도락 여행으로도 좋습니다.
마쓰야마시는 일본 에히메현 중앙에 있는 도시로 온난한 세토내해의 기후로 인해 따뜻한 편입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유명 고산 온천 중 하나인 도고 온천과 미츠야마 성의 독특한 구조를 감상해보세요. 에히메에서 알아주는 귤 생산지이기도 합니다. 니노마루 사적정원과 소설을 바탕으로 세워진 언덕 위의 구름 박물관을 관람해보세요.
오타루는 옛 모습과 현재 모습을 함께 담고 있습니다. 1,140m에 달하는 오타루 운하는 오타루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습니다. 공예품, 일상용품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취급하는 기타이치 유리 공예까지 볼거리가 쏠쏠합니다. 세계 최대의 오르골 전문점으로 유명한 오르골당까지 있습니다.
상하이는 중국의 무역과 금융의 중심이자, 외부 문명과의 접촉이 많아 색다른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럽풍 카페거리인 신천지는 젊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상하이 여행의 중심, 난징동루는 쇼핑과 미식부터 각종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상하이 최대 번화가입니다. 최근 디즈니랜드가 개장해 많은 여행객의 필수 코스가 되고 있습니다.
교토는 일본의 역사와 전통을 가장 잘 접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교토의 가장 유명한 건축물인 금각사를 포함해 세계문화 유산만 17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식은 생선 정식 요리인 교카이세키가 유명하고, 교토의 사찰과 사원, 정원들은 사진을 찍는 여행객들의 출사지로도 유명합니다.
다카야마 시는 일본 히다 지방의 중심 도시입니다. 다카야마 시는 산림이 전체 면적의 9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카야마 시 여행에서는 다카야마 옛 거리를 추천합니다. 다카야마 옛 거리는 에도시대 상가의 모습이 잘 보존되어 있어 전통적인 느낌이 나며 작은 교토로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다카야마 옛 거리에는 타카야마 여행에 필수 코스인 양조장이 양쪽에 있습니다. 이밖에도 신호타카 로프웨이, 노리쿠라 산, 호타타카다케 산 등의 명소가 있습니다.
나고야는 나고야 성,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등 가볼 만한 곳이 굉장히 많을 뿐 아니라 근교 소도시로의 이동이 간편합니다. 시케아는 명실상부 나고야 최고의 번화가입니다. 각종 쇼핑몰이 줄지어 자리해 쇼핑의 메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고야 시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나고야 시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부산광역시는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이자 최대의 항구도시입니다. 부산 깡통야시장에서는 늦은 저녁까지 맛있고 다양한 주전부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수변공원에 가면 싱싱한 생선을 바로 잡아서 회를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수변공원은 야외에서 해운대 야경을 보면서 회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이밖에도 태종대, 자갈치시장, 광안리 해수욕장 등 다양한 여행지가 많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마카오는 아시아의 작은 유럽으로 불립니다. '중국 속의 작은 유럽'이라 불리는 세나도 광장은 도시의 중심이자 마카오 역사지구 관광의 출발점 입니다.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마카오를 대표하는 관광지로는 성 바오르 성당이 있습니다. 마카오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마카오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오키나와는 연간 평균 기온이 20도를 넘는 고온다습한 아열대 기후로 대체로 따뜻해 여행하기에 좋은 지역입니다. 오키나와의 볼거리로는 국제 거리, 슈리성이 있습니다. 이 외에 오키나와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잡은 츄라우미 수족관은 해양생물을 만지며 체험하는 공간, 모토부의 바닷속을 그대로 재현한 수조, 먹이를 주는 사육사의 모습 등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순천은 도시라기보다 도시 전체가 하나의 정원과도 같은 곳 입니다. 순천하면 순천만국가정원이 가장 대표적이며 세계5대 연안습지인 순천만습지 또한 큰 인기입니다. 이 외에도 순천드라마세트장, 청춘창고, 남제골 벽화마을, 순천아랫장야시장 등이 있습니다. 단, 순천아랫장야시장은 금,토만 운영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름다운 숲의 도시 센다이 시는 도쿄와 삿포로 가운데에 있는 도시로, 도호쿠 지방 최대의 도시입니다. 이곳에선 봄에는 만개한 벚꽃을, 여름엔 짧은 더위, 가을엔 절정에 오르는 단풍, 겨울에 열리는 빛의 축제 등 계절마다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일본의 국보인 오사키 하치만구와 즈이호덴 등의 역사 유적, 1500년 역사의 온천 등 도시 전체에 걸쳐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원령공주의 배경지 야쿠 섬은 가고시마 현 오스미 제도의 섬입니다. 태고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이곳은 무려 7,200살의 삼나무인 조몬스기부터 시작하여 사슴 2만 마리와 원숭이 2만 마리 등 동물과 식물들이 자유롭게 번성하는 아름다운 자연을 뽐내는 곳입니다. 더군다나 일본 유일의 바다거북 산란지이기도 하니, 다채로운 자연을 보고 싶다면 이곳, 야쿠 섬으로 떠나보세요.
대전은 과학의 도시입니다. 대전 아쿠아월드는 국내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담수어 아쿠아리움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대규모 아쿠아리움을 표방한 만큼 세계 각국의 생태계를 재현한 다양한 관들이 갖춰져 있습니다. 대전시민천문대는 대전 시민들을 비롯해 많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명소입니다.
광주광역시는 대한민국의 서남부에 위치한 광역시입니다. 광주광역시에서 추천할 여행 장소는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하고 최근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1913 송정역시장이라는 전통시장입니다. 또한 운천저수지, 풍암저수지에서 산책을 할 수도 있고, 광주사직공원의 전망대에 올라 광주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춘천 데이트를 하는 연인들은 산토리니 카페가 있는 구봉산 일대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소양강스카이워크쪽을 추천합니다. 김유정역은 경춘선을 타면 닿는 곳이라 이곳에서 시작해 김유정문학관, 김유정폐역, 강촌레일파크에서 레일바이크를 타는 것 또는 북카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춘천은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추천하며 혼자 문득 떠나고 싶을 때 와도 위로가 되는 곳입니다.
대구는 맛집의 성지로 많이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납작만두, 마약 옥수수 빵이 유명하고 대구의 유명한 안지랑 곱창골목은 곱창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필수 여행 코스로 자리 잡혀있습니다. 대구의 랜드마크인 수성못은 연못 주변에 산책길이 잘 되어 있어 여유롭게 산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연못뿐만 아니라 버스킹과 다양한 공연, 분수쇼까지 여러가지 볼거리가 많고 특히 야경이 이쁩니다.
인천광역시는 대한민국의 서해안에 있는 항구 도시입니다. 인천광역시 여행에선 커넬워크 쇼핑몰, 송도 센트럴파크에서의 야경을 추천합니다. 또한 소래포구 어시장에서 다양한 해산물 구경도 하고 갓 뜬 싱싱한 회를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인천광역시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인천광역시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라벤더 파라다이스 후라노 시는 홋카이도 가미카와 지방 남부의 도시입니다. 아름다운 자연의 후라노 시는 계절마다 다른 분위기로 여행자들을 반기고 있는데, 길가에 핀 물파초를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봄, 라벤더 향기 가득한 여름, 단풍이 물드는 가을, 다이아몬드 더스트가 햇빛을 받아 반짝이는 겨울 등 후라노의 사계절은 언제나 아름다움으로 가득합니다.
울산은 대한민국 남동부 경상도에 있는 광역시로, 현대중공업, 현대자동차 등의 대기업들과 석유공사, 산업인력공단 등의 공기업들이 모여 있는 첨단 경제 도시입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로 울산광역시청에서 지정한 울산 12경이 유명한데, 가지산의 사계, 울산공단의 야경, 대왕암 공원과 파래소 폭포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가득합니다. 첨단 도시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동해. 울산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