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이가기좋은 북유럽 BEST 여행지
인공지능이 사용자들의 인기 여행 취향을 바탕으로 엄선한 연인이가기좋은 북유럽 여행지 50곳을 소개합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1위
런던, 영국
런던은 2층 버스와 여왕님으로 대표되는 영국의 수도입니다. 많은 분들이 유럽 여행을 시작할 때 첫 도시로 많이 선택합니다. 그리고 런던은 윔블던 테니스 대회와 첼시, 아스널, 토트넘 같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런던 연고 구단의 경기 등 스포츠 팬들에게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2위
맨체스터, 영국
맨체스터는 런던, 버밍엄과 더불어 영국의 3대 도시로 불립니다. 맨체스터를 여행하는 사람이면 피카딜리를 거칠 것입니다. 또 패션과 음악, 카페가 모여 있는 종합 예술 구역인 노던 쿼터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축구를 좋아하시는 여행객이라면 꼭 올드 트래포드나 시티 오브 맨체스터 스타디움에서 축구경기를 봐야 할 것입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3위
버밍엄, 영국
버밍엄 도시 자체는 매우 크지만, 볼거리가 있는 곳들은 중심가에 몰려있어 도보여행하기에 편리합니다. 반지의 제왕, 호빗을 좋아한다면 가이드루트를 따라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따라 둘러보면 환타지세계로 떠난 듯한 경험을 할 것입니다. 버밍엄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버밍엄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4위
글래스고, 영국
글래스고는 스코틀랜드의 최대 항구 도시로 영국 내에선 런던과 버밍엄, 리즈에 이은 네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글래스고는 시내를 모두 걸어서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영국에서 볼 수 있는 2층 버스가 있습니다. 글래스고의 추천 여행지는 화려한 색의 창이 있는 중세풍의 글래스고 대성당, 19세기 느낌이 물씬 풍기는 글래스고의 중심지 조지 광장 등이 있습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5위
블랙풀, 영국
어두운 작은 호수라는 뜻의 블랙풀은 영국 랭커셔카운티에 있는 해변 휴양지로 유명한 곳으로 19세기에 발전하여 휴양객을 위한 유람전차와 높은탑과 극장 등 오락시설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6위
에든버러, 영국
에든버러에선 소나 양의 간, 염통 허파를 삶아낸 스코틀랜드 전통요리 하기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 에든버러 성은 바위산 위에 세워진 고대 요새로 아직까지 주둔 부대가 있는 몇 안 되는 성 중에 하나로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에든버러 시내의 중심에 있는 작은 언덕인 칼튼 힐은 그리 높지는 않지만 시내 전경이 훤히 내려 다 보이는 탁트인 전망이 자랑입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7위
브리스톨, 영국
브리스톨은 잉글랜드 서부 에이번강이 흐르는 항구도시입니다. 항구와 별개로 철도까지 모여 있어 교통상 중요한 곳이며, 각종 미디어, 전자, 항공 산업 등의 중심지로 기능했습니다. 그라피티 아티스트인 뱅크시의 고향이기도 하며, 13세기부터 18세기까지 런던과 함께 잉글랜드의 양대 도시였던 역사 덕에 고풍스러운 교회와 유적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8위
브라이튼, 영국
브라이턴 호브는 영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해안 도시입니다. 브라이턴 호브에는 풍부한 문화유산과 영국 해협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한적한 해안 분위기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브라이턴 윌에서는 브라이턴의 주요 명소가 한눈에 들어오는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9위
카디프, 영국
카디프는 웨일스의 수도이자 웨일스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입니다. 카디프에는 다양한 종류의 여행 패스가 있으니까 관광아내소에 들러 본인에게 알맞은 패스를 잘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또한 카디프에는 카디프 성, 케어필리 성, 밀레니엄 스타디움 등 가 볼만 한 많은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10위
더블린, 아일랜드
더블린은 맥주, 문학, 음악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일랜드의 수도이다. 흑맥주 기네스의 고장으로 더블린 어디에서나 기네스를 즐길 수 있다. 음악을 사랑하는 아일랜드인들로 인해 어디에서나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이는 더블린을 여행하는 데 감성을 더할 수 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11위
셰필드, 영국
셰필드는 인구가 50만 정도 되는 영국 내 손에 꼽히는 도시입니다. 셰필드라는 작은 도시에는 두 개의 대학이 도시를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여느 중소도시보다 젊은이들이 많고 거리가 활기에 넘칩니다. 그레이브스 갤러리는 시립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고전적이며 신선한 작품으로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12위
요크, 영국
잉글랜드 노스요크셔주의 도시 요크는 영국에서 가장 중요한 도시 중 하나입니다. 로마 제국 시대부터 번성해온 도시로, 앵글로색슨, 덴마크인의 지배를 받은 과거가 있어 유적지가 많으며 이를 중심으로 관광업이 발달했습니다. 요크민스터 성당, 성 베드로 성당, 길드홀 등 유명하고 아름다운 건물과 유적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13위
리버풀, 영국
리버풀은 잉글랜드 북서부의 도시로 비틀즈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리버풀엔 비틀즈 명소가 비틀즈를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입니다. 또한 워커 미술관은 리버풀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관으로 14세기부터 21세기까지의 유럽 회화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축구를 좋아하는 여행객은 안필드에서 축구경기를 보는 것도 빼놓아선 안될 것입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14위
코펜하겐, 덴마크
코펜하겐은 덴마크의 수도이자 덴마크를 여행한다면 반드시 가야할 곳입니다. 또한 코펜하겐은 상인의 항구라는 뜻으로 항구 도시입니다. 이름처럼 화려한 상점들이 많아 쇼핑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그리고 코펜하겐은 거리가 깔끔하기로 유명하며 궁전, 미술관, 박물관 등 코펜하겐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15위
노팅엄, 영국
잉글랜드의 중심에 위치한 노팅엄은 누빈 후드 이야기로 더욱 알려져 있는 도시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노팅엄 이야기 속의 중세 시대보다는 아이스하키 경기장, 상점, 그리고 극장과 같은 현대적인 볼거리가 가득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현대적인 매력과 중세의 매력이 공존하는 노팅엄에 방문해보세요.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16위
뉴캐슬, 영국
뉴캐슬은 영국 잉글랜드 북동부 타인 위어주에 있는 도시로 정식 명칭은 뉴캐슬어폰타인입니다. 11세기 스코틀랜드로의 침략에 방어하기 위해 새로운 성과 요새를 지은 후 지금과 같은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북동부 지역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로서 영국 산업혁명의 중심도시 중 한 곳입니다. 오랜 스포츠 역사를 가진 뉴캐슬은 매년 하프 마라톤인 Great North Run을 개최하고 뉴캐슬 유나이티드 FC의 연고지입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17위
벨파스트, 영국
벨파스트는 북아일랜드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입니다. 과거 독립파와 통합파의 갈등으로 무장 투쟁 등의 위험이 많았으나, 북아일랜드 평화 협정 이후 급속도로 안정이 되어 현재는 평화의 도시라고 할 정도로 좋아진 곳입니다. HBO 드라마 왕좌의 게임 촬영지로도 유명한 이곳에서는, 드라마 속 배경인 드래곤 스톤, 윈터펠, 킹스 로드 등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18위
옥스퍼드, 영국
"옥스퍼드 대학으로 유명한 옥스포드는 잉글랜드 옥스퍼드셔 주의 중심도시입니다. 옥스퍼드의 랜드마크 카팩스 타워, 영화 해리포터의 호그와트 식당 촬영지로 유명한 크리이스트 처치 칼리지, 옥스퍼드의 사진 촬영 스팟으로 유명한 래드클리프 카메라를 옥스퍼드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19위
바스, 영국
바스는 영국 남서부 서머싯주에 위치한 도시로, 영국에서 유일하게 자연 온천수가 발생하는 곳입니다. 로마의 목욕탕 유적이 가장 온전히 남아있는 화려한 곳이며, 다양한 극장, 박물관, 문화 장소, 스포츠 경기장 등을 갖추고 있는 볼거리 많은 작은 도시입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20위
케임브리지, 영국
케임브리지는 옥스퍼드와 투톱으로 유명한 영국의 대학도시라고 불립니다. 보통 시티투어를 이용합니다. 캠 강을 떠다니며 도보로 볼 수 없는 수학의 다리나 탄식의 다리를 볼 수 있는 펀팅투어가 있습니다. 혹은 영어 가이드와 함께 20여 개 주요 지역을 훑는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21위
애버딘, 영국
영국 스코틀랜드의 해안 도시 애버딘은 어업과 상업이 발달한 곳입니다. 선사 시대 마을의 흔적이 발견되어 최소 8천 년에 이르는 인간의 역사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화강암으로 건축된 18세기 건물들이 잘 보존되어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보는 이를 압도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적인 감독인 알렉스 퍼거슨이 맡았던 축구팀도 유명하며, 매리셜 대학교, 돈강 등이 있는 아름다운 풍경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22위
레스터, 영국
레스터는 역사가 오래된 로마 유적, 다문화 축제와 훌륭한 박물관으로 유명합니다. 레스터 도심에는 흥미로운 명소가 모여 있어 각 명소를 도보로 구경할 수 있습니다. 중세 레스터 성당은 번화한 상점가 한복판에 자리해 있습니다. 레스터에는 가장 많은 유령이 출몰하는 건물로 알려진 길드홀 유령 투험도 체험해볼 만합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23위
오르후스, 덴마크
인구 22만의 작은 도시 오르후스는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도시이기 때문에 웬만한 대도시 못지않게 편리합니다. 덴마크 제2의 도시로도 불릴 만큼 번화하여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특히 오르후스를 가로지르는 강변이 낭만적입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24위
본머스, 영국
"본머스는 쥐라기 해안의 동쪽에 있는 해안 도시입니다. 본머스는 긴 해변가와 온화한 기후 덕분에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또한 다양한 레저 활동도 가능하여 유럽인들도 많이 찾는 휴양지입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25위
윈저, 영국
윈저는 영국 왕의 공식 주거지 중 하나인 윈저 성이 있는 도시입니다. 윈저는 런던에서 한 시간 내로 이동 가능하여 런던과 윈저를 함께 여행 코스에 넣으면 좋을 것입니다. 윈저에는 많은 여행지가 있지만 이 중 추천 여행지는 윈저 성과 레고랜드입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26위
코번트리, 영국
잉글랜드 웨스트미들랜즈 주에 있는 코번트리는 자동차 산업과 코번트리 대성당, 고다이바 부인의 전설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아름다운 그림으로도 유명한 고다이바 부인의 전설은, 높은 세금으로 고통받던 영민들을 위해 알몸으로 말을 타고 마을을 돌며 시위했다는 따듯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 현재까지도 의미 있게 내려져 오는 이야기입니다. 도시에 세워진 고다이바 부인의 동상을 보며, 중세 시대로의 여행을 할 수 있는 곳. 코번트리입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27위
레이캬비크,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는 자유여행을 즐기기에도 좋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에도 좋습니다. 도심에는 DIY 정신이 넘치는 국민성 때문인지 컬러풀한 집이 즐비해 있습니다. 레이캬비크의 랜드마크 타워, 할그림스키르캬 교회를 둘러보고 시계탑에 올라가서 사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레이캬비크는 환상적인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28위
골웨이, 아일랜드
아일랜드의 극작가 오스카 와일드의 고향 골웨이는 아일랜드 제3의 도시로, 더블린 반대편으로 북대서양과 마주하고 있는 곳입니다. 긴 겨울과 잠깐의 봄을 가진 아일랜드의 여러 도시 중에서도 동화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이곳은, 버스킹 TV 프로그램 <비긴 어게인>에 나오기도 한 자유로운 분위기와 낭만이 있는 곳입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29위
체스터, 영국
체스터는 영국의 소도시입니다. 체스터의 특징은 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3km 길의 성벽이 아직도 보존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성벽 안으로는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늘어서 있어 중세의 도시 느낌을 풍깁니다. 체스터의 유명 여행지는 체스터 대성당, 이스트게이트 거리 등이 있습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30위
올보르, 덴마크
북유럽의 파리 올보르는 노르윌란 주의 도시로, 덴마크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이곳 북쪽에 있는 린드홀름 구릉지에서는 5세기경에 만들어진 유적들과 바이킹 유적들을 볼 수 있으며, 귀여운 동물들이 가득한 올보르 동물원과 모던 아트 뮤지엄 등 현대적인 관광지들도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시가지와 눈부신 바다를 함께 볼 수 있는 곳. 올보르로 떠나보세요.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31위
킬라니, 아일랜드
킬라니는 아일랜드 남서부 먼스터주에 있는 도시입니다. 아일랜드에서 가장 작고 깨끗한 도시로서, 아일랜드에서 제일 높은 카랜튜얼산과, 킬라니호, 원시림 숲이 있어 관광지로 발전하였습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32위
뉴포트, 영국
뉴포트는 웨일스 남동부, 브리스틀 해협에 인접한 항구 도시입니다. 노르만 인이 건설한 항구로부터 비롯된 도시로, 뉴포트가 내려다 보이는 언덕에는 노르만 양식이 돋보이는 세인트 울로스 뉴포트 대성당이 있습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33위
레딩, 영국
레딩은 영국 잉글랜드 남부 버크셔주의 도시로, 템스 강과 케닛 강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축구 팬들에게는 레딩 FC의 연고지로도 유명합니다. 활기 넘치는 스포츠 펍과 고풍스러운 건축물이 늘어선 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34위
더비, 영국
잉글랜드 더비셔주 남부 더웬트 강 유역의 지역 더비는 축구로도 유명한 도시입니다. 픽포드의 집과 더비 대성당, 지하 감옥인 더비 교도소 등 여러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조용한 시골마을 같은 분위기가 물씬 나는 도시이기 때문에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35위
리베, 덴마크
덴마크 윌란 반도 남서부에 있는 리베는 덴마크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의 하나입니다. 8세기 바이킹에 의해 건설되었으며 도시 곳곳에는 수많은 역사적 건물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리베 비킹어에서 1000년의 바이킹 역사를 엿보거나, 리베 대성당에 있는 탑 정상에서 리베의 탁 트인 전망을 만끽해 보세요.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36위
글래스턴베리, 영국
잉글랜드 서머싯 주에 있는 글래스턴베리는 인구 9천 명 규모의 중소 도시입니다. 아서 왕의 유해가 이곳에서 발견되었다는 전설이 있을 정도로 역사가 깊은 곳이며, 현재는 세계 최대의 락 페스티벌 중의 하나인 글래스턴베리 페스티벌로 다시금 유명해진 곳입니다. 아름다운 유적과 무대에서 낭만적인 영국의 밤을 즐겨보세요.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37위
블라니, 아일랜드
블라니는 아일랜드 코쿠주의 도시로 블라니성의 소재지이다. 이 성에는 블라닉 스톤이 있는데 이 돌에 키스를 하면 말을 유창하게 할 수 있는 Gift of the Gab이라는 축복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38위
메이클즈필드, 영국
축구로 유명한 메이클즈필드는 영국 체셔 주의 도시입니다. 실크 타운으로도 불리는 이곳의 실크 박물관에서 방직 과정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카페스쏜 전원 저택, 애들링턴 홀, 유명 과학박물관인 조드럴 뱅크 디스커버리 센터에도 들러보세요.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39위
바일레, 덴마크
바일레는 오르후스에서 남서쪽으로 60KM 가량 떨어진 덴마크 남덴마크 지역에 있습니다. 옛날부터 교통의 중심지로 특히 농산물 거래가 발달했습니다. 바이킹 시대의 룬 문자가 새겨진 돌 혹은 세인트 니콜라스 교회 내에 전시된 철기 시대 “보그 우먼” 유적을 볼 수 있습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40위
에벨토프트, 덴마크
덴마크 중부 해안의 오래된 항구 도시 에벨토프트는 인구 7천 명 규모의 작은 마을입니다. 자갈로 장식된 거리와 수백 년 역사의 목조 건물들로 이루어진 구시가지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하며, 세계 최초의 유리 박물관, 영화 촬영지 등 다양한 볼거리들과 아름다운 바다의 모습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41위
글로스터, 영국
해리포터 촬영지 글로스터는 잉글랜드 글로스터셔 주의 도시입니다. 이곳은 로마 시대부터 존재하던 유서 깊은 도시로 글로스터 대성당이 유명한데, 바로 이곳에서 해리포터 영화 속 호그와트 등의 주요 장면들이 촬영되었습니다. 상상할 수도 없는 웅장함과 곳곳에 치밀하게 묘사된 부조들, 천장 등은 영국에서 제일 아름다운 곳이라고 할 만큼 모든 것이 완벽합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42위
아퀴레이리, 아이슬란드
북부의 수도 아퀴레이리는 아이슬란드 북부에 있는 작은 도시입니다. 레이캬비크에 이어 아이슬란드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권인 이곳은,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따듯한 기후를 자랑하기도 합니다. 다이아몬드 서클이라 불리는 마비튼 호수와 전설의 아스비르기 협곡, 거대한 데티포스 폭포까지 볼 수 있는 아퀴레이리로 지금 출발해보세요.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43위
케플라비크,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의 대문 케플라비크는 아이슬란드 남서부의 도시로, 케플라 국제공항이 있는 항구 도시입니다. 항구와 공항이 한곳에 있어 아이슬란드 교통의 최전선에 있으며, 어디를 가더라도 이곳을 거쳐야 하는 중요한 도시입니다. 아이슬란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블루 라군이 이곳 공항에서 13k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합니다.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44위
사우샘프턴, 영국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45위
웨이크필드, 영국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46위
코크, 아일랜드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47위
스트랫퍼드어폰에이번, 영국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48위
메이드스톤, 영국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49위
인버네스, 영국
연인이가기좋은 여행지50위
서턴콜드필드, 영국
- 링크 복사
- 라인으로 공유하기
-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