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하기좋은 북유럽 BEST 여행지

작성자
New

인공지능이 사용자들의 인기 여행 취향을 바탕으로 엄선한 등산하기좋은 북유럽 여행지 50곳을 소개합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1위

킬라니, 아일랜드

킬라니는 아일랜드 남서부 먼스터주에 있는 도시입니다. 아일랜드에서 가장 작고 깨끗한 도시로서, 아일랜드에서 제일 높은 카랜튜얼산과, 킬라니호, 원시림 숲이 있어 관광지로 발전하였습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2위

스카프타펠, 아이슬란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3위

레이캬비크,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는 자유여행을 즐기기에도 좋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기에도 좋습니다. 도심에는 DIY 정신이 넘치는 국민성 때문인지 컬러풀한 집이 즐비해 있습니다. 레이캬비크의 랜드마크 타워, 할그림스키르캬 교회를 둘러보고 시계탑에 올라가서 사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레이캬비크는 환상적인 오로라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4위

에든버러, 영국

에든버러에선 소나 양의 간, 염통 허파를 삶아낸 스코틀랜드 전통요리 하기스를 맛볼 수 있습니다. 에든버러 성은 바위산 위에 세워진 고대 요새로 아직까지 주둔 부대가 있는 몇 안 되는 성 중에 하나로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에든버러 시내의 중심에 있는 작은 언덕인 칼튼 힐은 그리 높지는 않지만 시내 전경이 훤히 내려 다 보이는 탁트인 전망이 자랑입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5위

크베라게르디, 아이슬란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6위

Oldbridge, 아일랜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7위

두린, 아일랜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8위

브리스톨, 영국

브리스톨은 잉글랜드 서부 에이번강이 흐르는 항구도시입니다. 항구와 별개로 철도까지 모여 있어 교통상 중요한 곳이며, 각종 미디어, 전자, 항공 산업 등의 중심지로 기능했습니다. 그라피티 아티스트인 뱅크시의 고향이기도 하며, 13세기부터 18세기까지 런던과 함께 잉글랜드의 양대 도시였던 역사 덕에 고풍스러운 교회와 유적이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9위

샌디포드, 아일랜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10위

브레이, 아일랜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11위

Trusham, 영국

등산하기좋은 여행지12위

런던, 영국

런던은 2층 버스와 여왕님으로 대표되는 영국의 수도입니다. 많은 분들이 유럽 여행을 시작할 때 첫 도시로 많이 선택합니다. 그리고 런던은 윔블던 테니스 대회와 첼시, 아스널, 토트넘 같은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런던 연고 구단의 경기 등 스포츠 팬들에게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13위

Aber-Brân, 영국

등산하기좋은 여행지14위

메이클즈필드, 영국

축구로 유명한 메이클즈필드는 영국 체셔 주의 도시입니다. 실크 타운으로도 불리는 이곳의 실크 박물관에서 방직 과정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카페스쏜 전원 저택, 애들링턴 홀, 유명 과학박물관인 조드럴 뱅크 디스커버리 센터에도 들러보세요.

등산하기좋은 여행지15위

아크라네스, 아이슬란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16위

스태핀, 영국

등산하기좋은 여행지17위

에이일스타디르, 아이슬란드

에이일스타디르는 아이슬란드 동부에 위치한 도시로 윌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의 촬영지입니다. 이곳은 광활한 평야와 해안선을 구경할 수 있으며 4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는 철새 퍼핀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과 조화된 북유럽 특유의 아름다운 마을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18위

골웨이, 아일랜드

아일랜드의 극작가 오스카 와일드의 고향 골웨이는 아일랜드 제3의 도시로, 더블린 반대편으로 북대서양과 마주하고 있는 곳입니다. 긴 겨울과 잠깐의 봄을 가진 아일랜드의 여러 도시 중에서도 동화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 이곳은, 버스킹 TV 프로그램 <비긴 어게인>에 나오기도 한 자유로운 분위기와 낭만이 있는 곳입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19위

글래스고, 영국

글래스고는 스코틀랜드의 최대 항구 도시로 영국 내에선 런던과 버밍엄, 리즈에 이은 네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글래스고는 시내를 모두 걸어서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영국에서 볼 수 있는 2층 버스가 있습니다. 글래스고의 추천 여행지는 화려한 색의 창이 있는 중세풍의 글래스고 대성당, 19세기 느낌이 물씬 풍기는 글래스고의 중심지 조지 광장 등이 있습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20위

Blaskogabyggd, 아이슬란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21위

더블린, 아일랜드

더블린은 맥주, 문학, 음악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아일랜드의 수도이다. 흑맥주 기네스의 고장으로 더블린 어디에서나 기네스를 즐길 수 있다. 음악을 사랑하는 아일랜드인들로 인해 어디에서나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이는 더블린을 여행하는 데 감성을 더할 수 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22위

Drumfin, 아일랜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23위

레터프랙, 아일랜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24위

키르큐바이야르클라우스투르, 아이슬란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25위

셰필드, 영국

셰필드는 인구가 50만 정도 되는 영국 내 손에 꼽히는 도시입니다. 셰필드라는 작은 도시에는 두 개의 대학이 도시를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여느 중소도시보다 젊은이들이 많고 거리가 활기에 넘칩니다. 그레이브스 갤러리는 시립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고전적이며 신선한 작품으로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26위

벨파스트, 영국

벨파스트는 북아일랜드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입니다. 과거 독립파와 통합파의 갈등으로 무장 투쟁 등의 위험이 많았으나, 북아일랜드 평화 협정 이후 급속도로 안정이 되어 현재는 평화의 도시라고 할 정도로 좋아진 곳입니다. HBO 드라마 왕좌의 게임 촬영지로도 유명한 이곳에서는, 드라마 속 배경인 드래곤 스톤, 윈터펠, 킹스 로드 등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27위

타이즈웰, 영국

등산하기좋은 여행지28위

카디프, 영국

카디프는 웨일스의 수도이자 웨일스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입니다. 카디프에는 다양한 종류의 여행 패스가 있으니까 관광아내소에 들러 본인에게 알맞은 패스를 잘 선택하셔서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또한 카디프에는 카디프 성, 케어필리 성, 밀레니엄 스타디움 등 가 볼만 한 많은 여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29위

Glyncorrwg, 영국

등산하기좋은 여행지30위

Carrowbunnauna, 아일랜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31위

Saint Leonards, 영국

등산하기좋은 여행지32위

Auchendinny, 영국

등산하기좋은 여행지33위

글래스턴베리, 영국

잉글랜드 서머싯 주에 있는 글래스턴베리는 인구 9천 명 규모의 중소 도시입니다. 아서 왕의 유해가 이곳에서 발견되었다는 전설이 있을 정도로 역사가 깊은 곳이며, 현재는 세계 최대의 락 페스티벌 중의 하나인 글래스턴베리 페스티벌로 다시금 유명해진 곳입니다. 아름다운 유적과 무대에서 낭만적인 영국의 밤을 즐겨보세요.

등산하기좋은 여행지34위

에니스케리, 아일랜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35위

코펜하겐, 덴마크

코펜하겐은 덴마크의 수도이자 덴마크를 여행한다면 반드시 가야할 곳입니다. 또한 코펜하겐은 상인의 항구라는 뜻으로 항구 도시입니다. 이름처럼 화려한 상점들이 많아 쇼핑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습니다. 그리고 코펜하겐은 거리가 깔끔하기로 유명하며 궁전, 미술관, 박물관 등 코펜하겐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36위

Bualintur, 영국

등산하기좋은 여행지37위

노팅엄, 영국

잉글랜드의 중심에 위치한 노팅엄은 누빈 후드 이야기로 더욱 알려져 있는 도시입니다. 그러나 현재는 노팅엄 이야기 속의 중세 시대보다는 아이스하키 경기장, 상점, 그리고 극장과 같은 현대적인 볼거리가 가득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현대적인 매력과 중세의 매력이 공존하는 노팅엄에 방문해보세요.

등산하기좋은 여행지38위

미바튼, 아이슬란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39위

말함, 영국

등산하기좋은 여행지40위

케임브리지, 영국

케임브리지는 옥스퍼드와 투톱으로 유명한 영국의 대학도시라고 불립니다. 보통 시티투어를 이용합니다. 캠 강을 떠다니며 도보로 볼 수 없는 수학의 다리나 탄식의 다리를 볼 수 있는 펀팅투어가 있습니다. 혹은 영어 가이드와 함께 20여 개 주요 지역을 훑는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41위

옥스퍼드, 영국

"옥스퍼드 대학으로 유명한 옥스포드는 잉글랜드 옥스퍼드셔 주의 중심도시입니다. 옥스퍼드의 랜드마크 카팩스 타워, 영화 해리포터의 호그와트 식당 촬영지로 유명한 크리이스트 처치 칼리지, 옥스퍼드의 사진 촬영 스팟으로 유명한 래드클리프 카메라를 옥스퍼드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42위

맨체스터, 영국

맨체스터는 런던, 버밍엄과 더불어 영국의 3대 도시로 불립니다. 맨체스터를 여행하는 사람이면 피카딜리를 거칠 것입니다. 또 패션과 음악, 카페가 모여 있는 종합 예술 구역인 노던 쿼터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축구를 좋아하시는 여행객이라면 꼭 올드 트래포드나 시티 오브 맨체스터 스타디움에서 축구경기를 봐야 할 것입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43위

Kilmacanoge, 아일랜드

등산하기좋은 여행지44위

Stronachlachar, 영국

등산하기좋은 여행지45위

블라니, 아일랜드

블라니는 아일랜드 코쿠주의 도시로 블라니성의 소재지이다. 이 성에는 블라닉 스톤이 있는데 이 돌에 키스를 하면 말을 유창하게 할 수 있는 Gift of the Gab이라는 축복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46위

리버풀, 영국

리버풀은 잉글랜드 북서부의 도시로 비틀즈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리버풀엔 비틀즈 명소가 비틀즈를 좋아하는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입니다. 또한 워커 미술관은 리버풀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관으로 14세기부터 21세기까지의 유럽 회화 작품들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축구를 좋아하는 여행객은 안필드에서 축구경기를 보는 것도 빼놓아선 안될 것입니다.

등산하기좋은 여행지47위

도크레이, 영국

등산하기좋은 여행지48위

도킹, 영국

등산하기좋은 여행지49위

Barnt Green, 영국

등산하기좋은 여행지50위

버밍엄, 영국

버밍엄 도시 자체는 매우 크지만, 볼거리가 있는 곳들은 중심가에 몰려있어 도보여행하기에 편리합니다. 반지의 제왕, 호빗을 좋아한다면  가이드루트를 따라 둘러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따라 둘러보면 환타지세계로 떠난 듯한 경험을 할 것입니다. 버밍엄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버밍엄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