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시티는 독립 기념관, 바스콘셀로스 도서관, 과달루페 사원 등 많은 관광지가 유명합니다. 도시 곳곳의 공공건물에 그려진 벽화를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타코의 살사가 대표적인 전통 음식으로 길거리 노점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멕시코시티 지하철 교통비는 거리에 상관없이 무조건 5페소인 게 특징입니다.
과나후아토는 세계적인 아트 페스티벌의 개최지로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또한 역사적인 스토리가 담긴 지역이기 때문에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매력을 느낄 여행지입니다. 도시는 알록달록 형형색색으로 칠해져있기 때문에 보는 즐거움 또한 느낄 수 있는 이색적인 도시입니다.
과달라하라는 멕시코시티와 닮아있고, 스페인의 마드리드 또는 이탈리아의 피렌체를 연상시키는 도시의 분위기가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볼거리로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역사적인 건물인 호스피치오 카바냐스가 있습니다. 앞 광장에도 독특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호스피치오 길을 따라 직진을 하면 분수대와 광장, 데고 야도 극장, 대성당, 할리스코 주청사 등이 나옵니다.
칸쿤은 카리브해의 바닷물 색깔만으로 매력적인 화려한 신혼여행지입니다. 그러나 칸쿤은 해변뿐만 아니라 유서 깊은 마야 유적을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매력 또한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이 유산은 1500년 전에 지어졌고, 그 정교함에 놀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칸쿤은 단순히 휴양지가 아니라 볼거리, 놀 거리가 풍부한 도시입니다.
멕시코 칸쿤의 이슬라 무헤레스는 마야의 달의 여신, 익스셀에게 바쳐진 섬으로 16세기 스페인에 의해 여인의 섬으로 유명해졌습니다. 플라야 노르타라는 유명한 해변이 있는 이슬라 타운에 방문해보세요 . 아름다운 산호초가 있어 스쿠버 다이빙과 스노쿨링을 경험해보세요. 바다 속 아름다운 경관이 마음에 새겨지실 거예요.
푸에블라데사라고사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 푸에블라는 멕시코의 도시입니다. 이곳은 바로크식 아름다움의 절정을 보여주는 곳으로, 복잡하고 정교하면서도 화려하기까지 한 건물이 즐비한 도시입니다. 모든 건물과 학교, 수녀원, 동네 술집과 노점상까지도 엄격한 미적 기준을 갖춰 짓는 이곳은 빈틈없는 아름다움으로 관광객을 압도하는 곳입니다.
몬테레이는 거대한 쇼핑몰과 잘 정비된 주택단지가 있는 넓은 교외 지역과 함께 훌륭한 야외 모험 스포츠를 제공하는 산들, 톱 클래스의 박물관 등은 몬테레이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몬테레이에는 강한 기업 정신, 현대적인 문화, 활기찬 대학, 유흥가 등이 즐비하며 이런 모습들로 인해 멕시코에서 가장 미국과 비슷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탁스코는 멕시코에 있는 도시로, 16세기부터 은의 도시로 유명했던 은광 도시였습니다. 광맥이 메마른 후 쇠퇴의 길을 걷던 중, 은이 없어진 빈자리에 은보다 더 빛나는 풍경을 발견한 여행자들이 모여들어 이제는 멕시코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아기자기하고 깨끗한 구시가지와 산타 프리스카 성당의 아름다운 풍경을 두 눈으로 직접 확인해보세요.
오악사카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멕시코 남부의 멋진 도시입니다. 특히 마세도니오 알칼라 극장과 신비로운 이에로 베일 아구아 폭포를 본다면 그 웅장함에 놀랄 것입니다. 흥미로운 페스티벌과 맛있는 요리, 그리고 문화적인 명소까지 가득한 다채로운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면 멕시코의 오악사카를 방문해보세요
멕시코 게레로주에 있는 항구도시 아카풀코. 인구가 60만 명 정도인 중소 도시이지만 도시 인구수의 10배가 넘는 관광객이 모이는 유명 휴양지입니다. 탁 트인 바다와 햇빛을 받아 반짝이는 모래사장, 그리고 이 모든 것을 마주하고 있는 호화로운 호텔들까지. 이런 아카풀코의 아름다움은 이미 유명해 여러 영화의 배경이 되었습니다. 매일 똑같은 일상에 지친 당신,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아카풀코로 떠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올리브의 골짜기 바야돌리드는 멕시코 유카탄 주에 있는 도시입니다. 칸쿤과 메리다의 정 중앙에 있고, 잉카의 대표적인 유적지인 치첸이트사와도 가깝기 때문에 칸쿤에서 치첸이트사로 가는 중에 들르기 좋은 곳입니다. 소깔로라고 불리는 중앙 광장에서는 마야의 여인들이 삘레스라고 부르는 수놓은 블라우스를 팔고 있으며, 늦은 시간까지도 사람들이 많아 위험하지 않습니다. 외에도 천연 연못과 아름다운 교회들까지 있는 이곳, 바야돌리드로 떠나보세요.
촐룰라는 멕시코 푸에블라 주에 있는 도시입니다. 이곳에는 거대한 피라미드 하나가 도시 한복판에 덩그러니 서서 독특한 풍경을 연출하고 있는데, 이것은 부피로만 따지면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피라미드일 정도로 거대한 크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톨텍 문명의 흔적을 더듬을 수 있는 곳, 멕시코의 촐룰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