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는 일본의 역사와 전통을 가장 잘 접할 수 있는 도시입니다. 교토의 가장 유명한 건축물인 금각사를 포함해 세계문화 유산만 17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식은 생선 정식 요리인 교카이세키가 유명하고, 교토의 사찰과 사원, 정원들은 사진을 찍는 여행객들의 출사지로도 유명합니다.
비에이는 일본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국립공원인 다이세쓰 산 서쪽에 위치해 있어 공기도 좋고 아름다운 꽃들로 가득찬 곳입니다. 비에이에는 신비함이 가득한 청의 호수, 마음까지 뻥 뚫리는 흰수염 폭포, 눈이 오면 더 낭만적인 크리스나무 등 볼거리가 있습니다. 특산품인 메론과 라벤더 아이스크림을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삿포로는 여름에 서늘하고 겨울에는 눈이 내린 절경으로 유명하며, 특히 겨울에 세계 3대 축제 중 하나인 삿포로 눈축제가 열려 관광객들이 붐비는 곳입니다. 모이와산 로프웨이 케이블카를 타고 삿포로의 야경을 감상하는 것은 삿포로 관광의 필수 코스로 불립니다. 맥주와 함께 스스키노역의 라멘골목, 수프카레, 쟈카바타가 유명해 식도락 여행으로도 좋습니다.
원령공주의 배경지 야쿠 섬은 가고시마 현 오스미 제도의 섬입니다. 태고의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이곳은 무려 7,200살의 삼나무인 조몬스기부터 시작하여 사슴 2만 마리와 원숭이 2만 마리 등 동물과 식물들이 자유롭게 번성하는 아름다운 자연을 뽐내는 곳입니다. 더군다나 일본 유일의 바다거북 산란지이기도 하니, 다채로운 자연을 보고 싶다면 이곳, 야쿠 섬으로 떠나보세요.
도쿄는 일본의 최대 도시이자 수도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일본의 모든 것을 압축해놓은 도시답게 도쿄에는 디즈니랜드, 도쿄타워, 신주쿠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짧은 비행 거리, 맛있는 음식과 즐길 거리가 많고 대중교통으로 자유여행을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입니다.
고베는 넘쳐나는 먹거리와 즐거운 시내, 겨울 여행에 빠질 수 없는 온천까지 두루 갖추고 있습니다. 고베의 차이나타운이라고 불리는 난킨마치는 일본 4대 차이나타운 중 하나로 꼽힐 정도라고 합니다. 고베 여행에서 빠질수 없는 핫스팟으로 불리고 있는 기타노이진간은 특이한 외관의 스타벅스가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아소 시는 일본 구마모토현의 북동부, 아소 지방의 중앙에 위치하는 시입니다. 화산이 발달한 아소 시에서는 다양한 온천들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지는 료칸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계절마다 다른 꽃이 피기 때문에 올 때마다 새로운 경험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벳푸 시는 원천수와 용출량이 일본에서 가장 많아서 온천으로 유명한 오이타현의 도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벳푸 시에 여행간다면 온천 여행은 꼭 방문해야 합니다. 특히 지옥순례라는 각기 다른 온천을 돌아보는 코스가 있는데 이를 추천합니다. 벳푸시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벳푸시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다카야마 시는 일본 히다 지방의 중심 도시입니다. 다카야마 시는 산림이 전체 면적의 92%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카야마 시 여행에서는 다카야마 옛 거리를 추천합니다. 다카야마 옛 거리는 에도시대 상가의 모습이 잘 보존되어 있어 전통적인 느낌이 나며 작은 교토로 불리고 있습니다. 또한 다카야마 옛 거리에는 타카야마 여행에 필수 코스인 양조장이 양쪽에 있습니다. 이밖에도 신호타카 로프웨이, 노리쿠라 산, 호타타카다케 산 등의 명소가 있습니다.
노보리베츠는 일본 3대 온천 중 하나로 알려진 대표 온천 지역입니다. 노보리베츠 안에서만 총 9개의 온천수가 솟아오르고 있으며 주로 황과 황화수소가 많기 때문에 특히 피부를 맑고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지옥 계곡(지오쿠다니) 근처로 여행객 및 현지인을 위한 족욕장도 있어 당일치기라도 부담 없이 노보리베츠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사카는 일본의 제2의 도시로 불릴 만큼 볼거리가 많습니다. 오사카는 한국인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여행지 중 한 곳으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랜드마크로는 오사카성이 있으며, 특히 봄에 벚꽃이 폈을 때 멋진 경관을 자랑합니다. 오사카 여행의 꽃,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요코하마는 유럽의 항구도시라는 착각이 들 정도로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도시입니다. 주요 볼거리로는 영국의 런던아이가 떠오르게 하는 요코하마의 랜드마크인 미나토미라이 21지구가 있습니다. 거대하고 높은 건축물이 이루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특히 야경의 정점을 자랑하는 대관람차 입니다. 붉은 벽돌 창고라 불리는 현지인의 핫한 데이트 장소 아카렌가 창고도 추천합니다.
키타큐슈시는 일본 규슈 최북단에 있는 후쿠오카현의 도시입니다. 키타큐슈시 여행에서는 모던한 느낌이 풍겨오는 모지코 레트로에서의 산책,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이 아름다운 고쿠라 성, 만화 매니아라면 기타큐슈시 만화 뮤지엄을 추천합니다. 또한 탄가시장, 사라쿠라야마 케이블카, 기타큐슈시립 이노치노타비 박물관 등의 명소들이 있습니다.
나고야는 나고야 성, 글로벌 테마파크 레고랜드 등 가볼 만한 곳이 굉장히 많을 뿐 아니라 근교 소도시로의 이동이 간편합니다. 시케아는 명실상부 나고야 최고의 번화가입니다. 각종 쇼핑몰이 줄지어 자리해 쇼핑의 메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고야 시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나고야 시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아름다운 숲의 도시 센다이 시는 도쿄와 삿포로 가운데에 있는 도시로, 도호쿠 지방 최대의 도시입니다. 이곳에선 봄에는 만개한 벚꽃을, 여름엔 짧은 더위, 가을엔 절정에 오르는 단풍, 겨울에 열리는 빛의 축제 등 계절마다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일본의 국보인 오사키 하치만구와 즈이호덴 등의 역사 유적, 1500년 역사의 온천 등 도시 전체에 걸쳐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행운의 도시 가나자와시는 일본 호쿠리쿠 지방의 중심 도시입니다. 도쿄에서 신칸센을 타고 갈 수 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일본의 3대 명원인 켄로쿠엔 정원, 동해 바다 해산물이 맛있는 오미쵸 시장, 금박으로 장식된 특산품 쇼핑, 16세기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는 마을의 모습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다양한 곳입니다. 맛과 멋이 모두 있는 곳, 가나자와시입니다.
나라는 귀여운 사슴들이 돌아다니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사슴 공원으로 유명한 나라 공원에서 초록의 자연과 함께 사슴에게 먹이를 주는 것과 함께 운치있는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본 아스카 시대의 모습을 보여주는 세계 최고 목조건축물 호류지는 백제 기술자들에 의해 건축되었다고 합니다.
유후인은 유후 산의 정기를 받은 온천수가 사시사철 샘솟습니다. 유후인은 예쁘고 아기자기한 거리도 있지만 시골스럽고 평화로운 분위기와 유후인 료칸이 유명합니다. 유후인 최대의 번화가 유노추보 거리는 유후인여행시 반드시 지나치게 되는 거리입니다. 전방에는 유후 산이 우뚝 서있고 골목을 사이에 두고 고풍스러운 가옥과 현대적인 건물이 섞여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오타루는 옛 모습과 현재 모습을 함께 담고 있습니다. 1,140m에 달하는 오타루 운하는 오타루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았습니다. 공예품, 일상용품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취급하는 기타이치 유리 공예까지 볼거리가 쏠쏠합니다. 세계 최대의 오르골 전문점으로 유명한 오르골당까지 있습니다.
일본 이즈 반도의 북서쪽에 있는 누마즈 시는 도쿄과 교토를 잇는 도시로 예로부터 숙박 시설이 잘 갖추어진 도시입니다. 바다와 맞닿아 있어 해상 교통과 수산업이 발달했습니다. 앞바다가 수심이 깊기로 유명하여 구경하기 어려운 심해어를 누마즈 심해어수족관에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근처에 어시장이있어 양도 많고 싱싱한 헤산물을 드실 수 있습니다. 굉장히 온천 수질 관리가 잘 되어있는 노천욕장에서는 여행에서의 피로를 모두 녹여 보내보세요.
기후현 중남부에 있는 기후 시는 일본 한복판에 위치하여 역사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해온 도시입니다. 기후 시의 한가운데에 우뚝 솟은 긴카산은 자연이 그대로 남아 있어 귀중한 동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체력에 자신 없는 분들도 쉽게 등산할 수 있으니, 상 정상에서 기후 성을 비롯해 나란히 줄지어 있는 산들을 한눈에 담아보세요.
지바현은 일본 간토 지방 남동부에 위치한, 도쿄와 인접해 있는 현입니다.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사적과 문화시설이 있고 바다와 강, 산과 같은 자연에 레저스포츠시설까지 볼거리 놀거리가 매우 많은 도시입니다. 또한 지바현의 해물요리는 매우 유명하여 지바현을 여행한다면 반드시 먹어보아야 할 것입니다.
다카마츠는 사누키 평야의 일부로 전체적으로 완만한 지역입니다. 일본 첫 국립공원 세토 내해 국립공원의 중심에 있으며, 일본 3대 수성 중 하나인 다카마츠성이 명소로 유명합니다. 6개의 연못과 13개의 석가산이 교묘히 배치한 다이묘 정원이 무릉도원에 온 것만 기분이 들도록 해준 답니다.
라벤더 파라다이스 후라노 시는 홋카이도 가미카와 지방 남부의 도시입니다. 아름다운 자연의 후라노 시는 계절마다 다른 분위기로 여행자들을 반기고 있는데, 길가에 핀 물파초를 곳곳에서 볼 수 있는 봄, 라벤더 향기 가득한 여름, 단풍이 물드는 가을, 다이아몬드 더스트가 햇빛을 받아 반짝이는 겨울 등 후라노의 사계절은 언제나 아름다움으로 가득합니다.
마쓰야마시는 일본 에히메현 중앙에 있는 도시로 온난한 세토내해의 기후로 인해 따뜻한 편입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유명 고산 온천 중 하나인 도고 온천과 미츠야마 성의 독특한 구조를 감상해보세요. 에히메에서 알아주는 귤 생산지이기도 합니다. 니노마루 사적정원과 소설을 바탕으로 세워진 언덕 위의 구름 박물관을 관람해보세요.
오키나와는 연간 평균 기온이 20도를 넘는 고온다습한 아열대 기후로 대체로 따뜻해 여행하기에 좋은 지역입니다. 오키나와의 볼거리로는 국제 거리, 슈리성이 있습니다. 이 외에 오키나와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잡은 츄라우미 수족관은 해양생물을 만지며 체험하는 공간, 모토부의 바닷속을 그대로 재현한 수조, 먹이를 주는 사육사의 모습 등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섬 속의 아름다운 섬, 미야코 섬은 오키나와 섬에서 남서쪽으로 300㎞ 정도 떨어진, 태평양과 동중국해 사이에 있는 섬입니다. 산호초 섬으로 강이 없으며 바다로 흙이 흐르지 않아 아름다운 해변이 많은 곳으로, 에메랄드그린에서 네이비블루로 점점 짙어져 가는 바다 색깔의 화려한 변신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360도로 트인 웅대한 자연을 미야코 섬에서 즐겨보세요.
게로시는 일본 기후현의 중부에 있는 도시입니다. 게로시 여행에는 일본 3대 온천 중에 하나인 게로 온천을 비롯해 수많은 온천이 있으므로 온천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게로시는 봄에는 벚나무, 가을에는 단풍이 피어, 한 달 이상 동안 산촌이 화려하게 경치가 바뀌는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가시는 수도인 도쿄에서 서쪽 방향으로 약 910km 떨어져 있는 도시로 사가 성의 기품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쇼부 정원 및 텐 에노엔 안을 천천히 걸으면서 사가시의 식물들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겨울에 텐잔 스키리조트에서 겨울 스포츠를 즐기고 구마노카와 온천에서 피로를 풀어보세요
오키나와에 있는 차탄은 현지 젊은 층과 미군들에게 인기 있는 곳으로, 인구 3만 명 규모의 중소 도시이지만 주변 지역에 비해 비교적 번화하여 쇼핑 및 즐길 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오키나와 현 내의 유일한 관람차가 있으며, 이곳을 바라보는 야경과 이곳에서 바라보는 야경 모두가 아름답습니다. 오키나와로 여행을 가신다면, 한 번쯤은 들러봐야 할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