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사용자들의 인기 여행 취향을 바탕으로 엄선한 흥미로운역사를지닌 인도 여행지 50곳을 소개합니다.
흥미로운역사를지닌 여행지1위
바라나시, 인도
바라나시는 힌두교, 불교, 자이나교의 성지입니다. 성스러운 갠지스 강에서 목욕재계를 하려는 힌두교도들의 행렬이 끊이지 않습니다. 사원과 응축된 문화의 도시로 알려진 바라나시는 유명한 작가를 많이 배출하였습니다. 견직물이 유명하므로, 북적이는 바자에 가서 기념될만한 멋진 비단 수공예품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코친은 남인도의 유럽풍 도시입니다. 배를 타고 들어가는 섬인 포트코치는 여행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곳입니다. 포트 코친에서 인근 마탄체리는 유대인이 살던 곳으로 아직도 향신료를 가공하던 공장이 남아있는 매력적입니다. 또한 바다가 보이는 도서관, 까따깔리, 인도 최고의 비누 가게, 멋진 그래피티, 수로 유람 등 이외에도 볼거리가 많아 여행하기에 좋은 도시입니다.
뉴델리는 혼란스러우면서도 고요한 곳으로, 판잣집이 즐비한 거리를 소들이 배회하는 복잡한 도시입니다. 뉴델리에는 인도에서 가장 큰 이슬람 사원인 Jama Masjid와 가장 높은 승전 탑인 꾸뜹미나르가 있습니다. 탄두리 치킨, 커리, 짜파티, 라씨 등 다양한 인도 전통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자이푸르는 핑크색으로 지어진 건물들이 많아 로맨틱한 핑크시티라고도 하는 곳입니다. 바람의 궁전이라 불리는 하와마할이 있습니다. 이 외에 잘 마할, 암베르성이 있습니다. 낙타 가죽 슬리퍼 등 현지의 특산품이 즐비한 바자르에 가서 마음에 드는 여행 기념품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자이살메르는 타르사막 위의 황금도시로 불리는 곳입니다. 낙타 체험을 해보고 싶다면 자이살메르 낙타 사파리를 추천합니다. 특히, 자이살메르 사막은 축제도 하므로 축제 기간에 맞춰서 방문하면 더 좋습니다. 자이살메르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자이살메르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아그라는 인도의 북부 우타르파라데시 주 서부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아그라 여행하면 뭐니뭐니 해도 세계 최고의 대리석 건축물 타지마할을 꼽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 더 추천한다면 아그라 요새를 추천합니다. 아그라 요새에 오르면 볼 수 있는 야무나 강 건너편에 있는 타지마할은 수면 위에 떠 있는 듯보인다고 하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사원으로 만든 도시 마두라이는 인도 남부 타밀나두 주의 도시입니다. 비자야나가르 제국 시절에 지어진 거대한 미나크쉬 사원이 랜드마크인데, 그 높이가 무려 50m로 전근대에 지어진 사원 중에 가장 큰 크기를 자랑합니다. 그 외에도 각기 다른 크기와 양식의 아름다운 사원들이 도시 전체를 메우고 있으며, 이것들을 보기 위해 전 세계의 관광객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스리나가르는 시내에 운하가 종횡으로 뻗어 있어 동양의 베네치아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이곳의 판공초 호수는 해발 4,350m에 있어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있는 호수입니다. 그 경치가 아름다워 영화 '세 얼간이'의 엔딩 장면에서 배경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색적인 체험을 좋아한다면 호수 위에서 잘 수 있는 하우스 보트를 만나보세요.
델리는 독특한 문화 유산이 가득합니다. 붉은 요새라는 뜻을 가진 레드포트는 올드 델리의 대표적인 명소로 아름다운 건축물, 장식의 가치를 인정받아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연꽃 사원으로 불리는 비하이 사원은 바하이교 신자와 여행객의 발길을 끄는 명소입니다. 이 외에도 복잡한 델리에서 한적한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로디가든을 추천합니다.
식민지 시대의 영어 명칭인 푸나로도 알려진 푸네는 인도 데칸고원에 있습니다. 해발 600m 고원에 있어 뭄바이의 피서지로 발달하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교육, 군사, IT 등 여러 방면에서 높은 수준으로 발전한 대도시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인도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으로 선정된 도시입니다.
인도의 구르가온은 하리아나 주의 산업과 경제의 중심지인 신도시입니다. 수도인 뉴델리와 가깝고 호텔, 레스토랑, 펍, 쇼핑몰, 공연장 등이 모여있어 관광객의 발길을 이끕니다. 또한 '인도의 실리콘밸리'라고 불리는 곳으로, 도시적이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마음의 평안을 얻고 싶다면 국립공원이나 힌두교 사원에 들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