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보내기좋은 독일 BEST 여행지

작성자

인공지능이 사용자들의 인기 여행 취향을 바탕으로 엄선한 크리스마스보내기좋은 독일 여행지 50곳을 소개합니다.

크리스마스보내기좋은 여행지1위

뉘른베르크, 독일

크리스마스보내기좋은 1위 여행 이미지

뉘른베르크는 겨울 시즌이 되면 축제의 현장으로 바뀌는데 그 이유는 바로 크리스마스 마켓 때문입니다. 유럽 3대 크리스마스 마켓 중 하나로 이 기간에는 정말 많은 방문객들이 뉘른베르크를 찾아옵니다. 이외에도 뉘른베르크 성이나 여러 박물관, 시내 투어 등 방문해볼 만한 곳들이 정말 많습니다. 특히 뉘른베르크의 특산 소시지는 꼭 한 번 먹어봐야하는 음식입니다.

크리스마스보내기좋은 여행지2위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 독일

크리스마스보내기좋은 2위 여행 이미지

경제의 도시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은 독일 중서부에 있는 곳입니다. 과거에는 교육과 학문적 발달이 뛰어나서 유럽의 변화를 주도하는 도시였습니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작가인 괴테가 살았던 곳으로서 괴테의 도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그의 영향인지 현재까지도 국제 도서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해가 늦게 뜨고 일찍 져서 밤이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이처럼 낭만적인 도시답게 12월에 방문하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으며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마켓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보내기좋은 여행지3위

쾰른, 독일

크리스마스보내기좋은 3위 여행 이미지

쾰른에는 쾰른 대성당을 비롯한 유명한 역사적 유물과 더불어 볼거리들이 참 많은 도시입니다. '라인 강의 기적'으로 잘 알려진 강이 바로 쾰른을 가로지르는 라인 강입니다. 신선한 때에는 강바람을 맞으면서 주변을 산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독일 쾰른의 전통적으로 매우 유명한 쾰시 맥주가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보내기좋은 여행지4위

베를린, 독일

크리스마스보내기좋은 4위 여행 이미지

베를린은 베를린 국제영화제와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이에 분단과 통일 그리고 전쟁의 오랜 역사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있어 여행하기에 꼭 좋은 곳이 아닐까합니다. 유럽 유대인 학살을 추모하는 홀로코스트 메모리얼은 빼곡한 비석들이 꼭 출구 없는 미로 같아 학살 당한 그들의 먹먹함과 아픔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것 같습니다.

크리스마스보내기좋은 여행지5위

뮌헨, 독일

크리스마스보내기좋은 5위 여행 이미지

뮌헨은 독일 바이에른 주의 최대 도시이며 독일 내에서 베를린과 함부르크에 이어 세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뮌헨의 국립 독일 박물관에는 독일의 각종 발명품과 갖가지 유형의 자동차, 라이트 형제의 비행기 등 역사적인 유물과 자료가 있습니다. 특히 제 2차 세계대전 때 처음 모습을 드러낸 미사일과 초기 컴퓨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뮌헨의 중심 광장인 마리엔 광장 근처에 도보로 둘러볼 수 있는 여행지들이 많습니다.

크리스마스보내기좋은 여행지6위

드레스덴, 독일

크리스마스보내기좋은 6위 여행 이미지

드레스덴은 독일의 피렌체라 불릴 만큼 뛰어난 도시경관을 자랑합니다. 건축과 자연의 완벽한 조화로 표현한 드레스덴은 지리적으로 유럽의 중심지이면서 서유럽에 비해 물가가 저렴해 유럽 자유여행자들이 선호하는 여행지입니다. 드레스덴에는 셈퍼 오페라, 우리성모교회, 쿤스트 호프 해스 등의 명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