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내주는 프랑스 BEST 여행지

작성자

인공지능이 사용자들의 인기 여행 취향을 바탕으로 엄선한 끝내주는 프랑스 여행지 50곳을 소개합니다.

끝내주는 여행지1위

파리, 프랑스

끝내주는 1위 여행 이미지

파리는 프랑스의 수도이자 에펠탑, 개선문, 노트르담 대성당, 베르사유 궁전 같은 대표 건축물부터 오르세 미술관에서 루브르 박물관까지 많은 랜드마크들과 예술 작품들이 있습니다. 프랑스는 미식의 나라로 불리는 만큼 파리에도 에스까르고, 푸아그라, 바게트, 크레페 등 미식가들을 유혹하는 다양한 먹거리가 있습니다. 파리는 산책하기 좋으며 4계절 모두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끝내주는 여행지2위

니스, 프랑스

끝내주는 2위 여행 이미지

니스는 프랑스 남부 여행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지중해 해안 도시입니다. 많은 관광객과 현지인들까지도 계절에 상관없이 휴양을 즐기러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니스는 워낙 작은 도시이기도 하고 역에서 관광할만한 곳들, 해안가까지 전부 걸어서 15분 거리에 가깝게 자리하고 있어 휴식을 취하러 가면 훨씬 좋은 곳입니다.

끝내주는 여행지3위

샤모니, 프랑스

끝내주는 3위 여행 이미지

만년설이 있어 겨울 스포츠로 유명한 프랑스의 샤모니는 제1회 동계 올림픽 개최지입니다. 알프스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이며, 영화 '007 언리미티드'의 촬영지였을 만큼 아름다운 절경을 품고 있습니다. 스키 상급자라면 꼭 가볼 만합니다.

끝내주는 여행지4위

마르세유, 프랑스

끝내주는 4위 여행 이미지

마르세유는 지중해 최대의 항구도시답게 생선요리인 부이야베스가 유명하며 싱싱한 생굴, 홍합, 조개, 성게 등의 어패류가 유명합니다. 칸비에르 거리에서의 쇼핑은 마르세유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길 거리 입니다. 마르세유의 랜드마크인 마르세유 노트르담 대성당은 등대 역할도 해온 만큼 마르세유 전경을 보는 걸 추천합니다.

끝내주는 여행지5위

칸, 프랑스

끝내주는 5위 여행 이미지

프랑스 남부에 위치한 칸은 세계 3대 영화제 중의 하나인 칸 영화제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세계적인 영화 감독과 스타들의 흔적이 남아 있는 장소들은 물론, 화려한 명품 브랜드가 밀집한 거리와 아름다운 지중해의 해변을 모두 즐길 수 있어 유럽인들이 사랑하는 고급 휴양 도시입니다.

끝내주는 여행지6위

비아리츠, 프랑스

끝내주는 6위 여행 이미지

프랑스의 3대 휴양지 중 하나인 비아리츠는, 샤넬을 만든 코코 샤넬이 오랫동안 활동한 지역으로 유명합니다. 또 유럽에서 최초로 서핑을 시작한 바닷가이며 파도가 거센 해변이기에 전세계 서퍼들의 사랑을 받는 곳입니다. 우아하고 귀족적인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꼭 방문하세요.

끝내주는 여행지7위

보르도, 프랑스

끝내주는 7위 여행 이미지

보르도는 포도주로 유명하고 최근 세계 문화 유산에도 등재된 역사적인 도시입니다. 보르도는 역시 와인이 유명하므로 보르도를 여행한다면 와이너리 투어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꼬메디 광장, 그랑 떼아트르, 껭꽁스 대광장, 쎙 땅드레 대성당 등 여행객들에게 흥미를 끌 많은 볼거리가 있습니다.

끝내주는 여행지8위

리옹, 프랑스

끝내주는 8위 여행 이미지

리옹은 식도락의 도시로 유명한데, 세계 최초로 영화가 탄생한 특별한 도시로도 유명합니다. 리옹 전통 특별식을 판매하는 부숑에서 샐러드 리오네즈, 커넬, 앙두예트, 부뎅 누아 등을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시가지 생장 광장 남쪽에 있는 푸비에르 노트르담 성당 앞 푸비에르언덕에서는 손 강과 론 강 그리고 로마극장, 로망박물관 등 리옹의 전역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끝내주는 여행지9위

아비뇽, 프랑스

끝내주는 9위 여행 이미지

오랜 역사를 간직해온 예술과 문화의 도시, 아비뇽은 여름이 되면 아비뇽 페스티벌 연극축제가 한 달 동안 열립니다. 또한 신의 계시를 받아 만들었다는 생 베네제 다리, 병영 막사로 사용되었던 격정의 역사를 지닌 아비뇽 교황청 등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구시가 지붕을 붉게 물들이는 일몰을 감상하며 아비뇽의 황홀함을 느껴보세요.

끝내주는 여행지10위

안시, 프랑스

끝내주는 10위 여행 이미지

안시는 주위에 흩어져 있는 작은 건물들과 어우러져 동화의 세계로 온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만듭니다. 봄, 여름, 가을에는 구시가지와 호수가 어우러져 좋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겨울이면 스키 등 동계스포츠로 조용한 안시에 활기를 불러 넣어줍니다. 알프스 산자락에 둘러싸인 안시호수는 유럽에서 가장 청정한 수질을 자랑하며 운하로 연결된 구시가지로 '알프스의 베네치아'로 불리기도 합니다.

끝내주는 여행지11위

꺄씨스, 프랑스

끝내주는 11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12위

엑상프로방스, 프랑스

끝내주는 12위 여행 이미지

엑상프로방스는 프랑스 남부 부슈뒤론 주의 도시입니다. 엑상프로방스 여행에서는 세잔의 아뜰리에와 다양한 건축 양식을 담고 있는 성 소뵈르 대성당을 추천합니다. 또한 엑상프로방스의 상징인 로통드 분수를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엑상프로방스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엑상프로방스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끝내주는 여행지13위

스트라스부르, 프랑스

끝내주는 13위 여행 이미지

스트라스부르는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배경이 되었을 만큼 동화같이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스트라스부르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는 쁘띠프랑스입니다. 스트라스부르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 건축물 중 스트라스부르 노트르담 대성당은 경탄할 만큼 거대하고 섬세합니다.

끝내주는 여행지14위

망통, 프랑스

끝내주는 14위 여행 이미지

프랑스의 도시 망통은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국경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곳으로, 매년 2월에 열리는 레몬 축제로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지중해의 해변과 건축물들은 프랑스 안에 있는 이탈리아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끝내주는 여행지15위

툴루즈, 프랑스

끝내주는 15위 여행 이미지

툴루즈는 고대 로마시대의 풍부한 문화유산을 지녔으면서도 현대적인 매력을 겸비한 도시입니다. 툴루즈 여행객들은 도보와 자전거를 이용하여 툴루즈의 문화 유적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툴루즈는 카피톨 광장, 생 세르닌 대성당, 항공 박물관, 미디 운하 등 여행객들이 둘러볼 장소가 매우 많습니다.

끝내주는 여행지16위

낭트, 프랑스

끝내주는 16위 여행 이미지

낭트는 생각보다 작은 규모의 여행지로 다 둘러보기 위해서 이틀 정도를 추천합니다. 낭트의 브르타뉴 공의 성과 역사박물관, 성 베드로-성 바울 대성당에서는 서부 프랑스의 역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낭트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낭트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끝내주는 여행지17위

카르카손, 프랑스

끝내주는 17위 여행 이미지

정식 명칭이 카르카손 중세 요새 도시인 카르카손은,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크고 아름다운 요새가 도시의 전경을 이루는 관광도시입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어 있으며, 유명 보드게임인 카르카손이 바로 이 요새를 배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밤의 불빛을 받아 빛나는 카르카손 요새의 야경이 매우 아름다우며, 카르카손 대성당 등 다른 볼거리도 가득합니다.

끝내주는 여행지18위

몽펠리에, 프랑스

끝내주는 18위 여행 이미지

몽펠리에는 인구 중 절반 정도가 30대 이하일 정도로 젊고 대학교가 많아 젊음의 도시로 불립니다. 또한 몽펠리에는 도시 곳곳에 오페라 하우스며 개선문, 샹젤리제 거리까지 파리와 비슷하여 리틀 파리라고도 불립니다. 그리고 몽펠리에의 중심은 코메디 광장입니다. 이른 아침을 코메디 광장에서 시작하여 개선문, 페이루 왕실 광장, 대성당까지 반나절이면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골목길에 쏙쏙 박혀 있는 작은 카페며 레스토랑, 갤러리, 부티크 의상실 등을 찾는 것도 여행의 또다른 재미를 부여합니다.

끝내주는 여행지19위

베르사유, 프랑스

끝내주는 19위 여행 이미지

베르사유에는 루이 14세의 권력을 엿볼 수 있는 화려한 베르사유 궁전과 정원이 있습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외관에이어 궁전내부 또한 화려합니다. 베르사유 정원에 있는 대운하는 강으로 착각할만큼 넓고 웅장하여 마치 동화 속에 온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끝내주는 여행지20위

아를, 프랑스

끝내주는 20위 여행 이미지

아를은 프랑스 프로방스 지역에 있는 도시로, 고대 로마 시대에 번성했던 도시입니다. 고대 유적을 잘 보존하여 현재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곳이기도 합니다. 프랑스 본토에서 가장 넓은 곳으로, 특히 19세기, 빈센트 반 고흐가 머물면서 ‘밤의 카페 테라스’ 등 300여 점의 작품을 그린 곳으로 유명합니다.

끝내주는 여행지21위

본, 프랑스

끝내주는 21위 여행 이미지

본은 프랑스 부르고뉴 지방에 위치한 도시로, 매년 11월 호스피스에서 열리는 포도주 경매가 유명합니다. 황금의 언덕에 끝없이 펼쳐지는 포도밭이 이루는 장관을 만끽할 수 있는 와인의 파라다이스입니다.

끝내주는 여행지22위

생트로페, 프랑스

끝내주는 22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23위

에트르타, 프랑스

끝내주는 23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24위

리보빌레, 프랑스

끝내주는 24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25위

콜마르, 프랑스

끝내주는 25위 여행 이미지

콜마르는 프랑스 북동부 알자스 지역에 있는 도시로, 아름다운 프랑스에서 유독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입니다. 알자스 포도주 루트에 있어 알자스 포도주의 중심으로도 불리며, 마을 곳곳을 지나다니는 운하와 아름다운 건물들로 인해 프랑스의 작은 베네치아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에 나오는 아름다운 건물이 바로 이곳의 영향을 받기도 했습니다.

끝내주는 여행지26위

앙티브, 프랑스

끝내주는 26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27위

디종, 프랑스

끝내주는 27위 여행 이미지

디종은 에스카르고, 부르고뉴 와인과 같은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의 포도주를 생산하는 도시이며 머스타드의 본고장이자 유럽의 식도락 도시입니다. 생 베니뉴 대성당, 성 필리베르 교회, 법원 등 옛 건물이 많고, 프랑스에서도 손꼽히는 미술도시이기도 합니다.

끝내주는 여행지28위

에즈, 프랑스

끝내주는 28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29위

라로셸, 프랑스

끝내주는 29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30위

보니파씨오, 프랑스

끝내주는 30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31위

고르드, 프랑스

끝내주는 31위 여행 이미지

바이킹의 약탈과 영국과의 백년전쟁 등의 영향으로, 유독 프랑스에는 언덕 위에 형성된 마을들이 많습니다. 프로방스 절벽 위의 세워진 고르드는 바로 그런 마을들의 원조로, 세월을 견뎌낸 주민들의 집과 수도원, 성채들의 풍경이 그림처럼 펼쳐지는 곳입니다. 무언가 다른 특별한 유럽을 보고 싶다면 지금 이곳으로 떠나보세요.

끝내주는 여행지32위

랭스, 프랑스

끝내주는 32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33위

생말로, 프랑스

끝내주는 33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34위

투르, 프랑스

끝내주는 34위 여행 이미지

투르는 포도원으로 둘러싸여 있는 고풍스러운 도시입니다. 투르 도시의 중앙에 있는 광장인 플뤼므로 광장에는 고급 레스토랑과 카페가 모여 있습니다. 광장 양쪽에 줄지어 있는 유서 깊은 건물들의 흑백 파사드의 경이로운 아름다움을 감상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투르의 트램길을 따라 걸으면 식당도 있고 쇼핑하는 곳도 있어 둘러보면서 구경하기 좋습니다.

끝내주는 여행지35위

지베르니, 프랑스

끝내주는 35위 여행 이미지

화가 모네의 유명한 ‘수련’ 시리즈가 탄생한 모네의 정원이 있는 도시입니다. 이곳은 지금까지도 보존이 잘 되어있어 작품 ‘수련’ 속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거리에도 독특한 목조 가옥들이 그대로 유지되어있는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끝내주는 여행지36위

베작, 프랑스

끝내주는 36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37위

님, 프랑스

끝내주는 37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38위

메스, 프랑스

끝내주는 38위 여행 이미지

메스는 룩셈부르크와 독일로 흐르는 모젤강과 세유강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도시로, 3000년의 역사를 지닌 곳입니다. 특유의 여유로운 분위기가 편안함을 선사하기도 합니다. 과거와 미래가 모두 공존하는 아름다운 도시, 메스를 방문해보세요.

끝내주는 여행지39위

아작시오, 프랑스

끝내주는 39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40위

에귄, 프랑스

끝내주는 40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41위

빌프랑슈쉬르메르, 프랑스

끝내주는 41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42위

루앙, 프랑스

끝내주는 42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43위

루르드, 프랑스

끝내주는 43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44위

케제르베르, 프랑스

끝내주는 44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45위

Les Bossons, 프랑스

끝내주는 45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46위

칼비, 프랑스

끝내주는 46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47위

Vains, 프랑스

끝내주는 47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48위

빈첸하임, 프랑스

끝내주는 48위 여행 이미지

끝내주는 여행지49위

몽생미셸, 프랑스

끝내주는 49위 여행 이미지

몽생미셸은 하울의 움직이는 성의 모티브가 된 유명한 수도원이 있는 섬입니다. 이곳은 프랑스의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 중 하나이며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방문하면 독특하며 웅장한 몽생미셸 수도원의 모습에 압도당할 것입니다.

끝내주는 여행지50위

껑꺌르, 프랑스

끝내주는 50위 여행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