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사용자들의 인기 여행 취향을 바탕으로 엄선한 복고풍인 동유럽 여행지 5곳을 소개합니다.

복고풍인 여행지1위

카를로비바리, 체코

카를로비바리는 체코 서부에 있는 도시로, 온천과 카를로비바리 영화제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1350년경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인 카를 4세가 이곳에서 온천을 발견했고, 그때 하사받은 이름을 지금까지 사용 중입니다. 온천이라는 이름의 콜로나다들이 여러 곳에서 성업 중이니 뜨끈한 천연 온천에서 여독을 풀고, 아름다운 시가지에서 예쁜 사진도 찍어보세요.

복고풍인 여행지2위

리비우, 우크라이나

우크라이나 서부의 최대 도시인 리비우는 우크라이나 사람들의 정신적인 수도이자 문화적인 중심지로 우크라이나의 민족 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난 곳입니다. 폴란드의 지배기가 있었기 때문에 폴란드의 영향을 받은 흔적들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구시가지가 잘 보존되어 있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복고풍인 여행지3위

크라쿠프, 폴란드

크라쿠프는 폴란드에서 가장 오래 된 도시이자, 가장 보존이 잘 된 도시라고 합니다. 또한 15세기부터 약 7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비엘리츠카 소금광산은 그 규모가 굉장하여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합니다. 크라쿠프 여행객들의 필수코스인 아우슈비츠 수용소가 있습니다.

복고풍인 여행지4위

그단스크, 폴란드

발트해에 면한 폴란드의 항구 도시 그단스크는 단치히라는 독일식 이름으로도 익숙합니다. 중세 시대 번영을 이룬 도시이자 지리적인 이점을 가진 도시로, 이 곳을 차지하고자 했던 히틀러에 의해 제2차세계대전의 격전지가 되었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구시가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그단스크는 물가가 저렴하여 여행지로도 으뜸입니다.

복고풍인 여행지5위

사마라, 러시아

사마라는 교통과 산업의 허브 도시고, 러시아의 혁신적인 우주개발 프로그램을 선도한 러시아 최고의 공학 연구 기관인 사마라 주립 항공 대학이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사마라의 특산품인 보드카, 초콜릿, 맥주를 맛볼 수 있고, 극장이나 콘서트에 가기 전에 레닌 하우스 박물관에서 러시아 역사를 배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