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 사용자들의 인기 여행 취향을 바탕으로 엄선한 수상스포츠즐기기좋은 중국 여행지 50곳을 소개합니다.
수상스포츠즐기기좋은 여행지1위
칭다오, 중국
칭다오는 버스와 지하철의 대중교통이 잘 연결되어 있고 짧은 비행시간으로 여행객들이 자유여행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칭다오는 맥주도 유명하지만, 유럽풍의 건축물들이 있어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침샘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음식들의 향연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베이징은 중국의 수도이자, 옛 왕궁과 현 중국의 역사를 모두 볼 수 있는 도시입니다. 만리장성부터 자금성, 천안문 광장을 통해 중국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북경오리는 대표적인 베이징의 지역 요리이며, 번화가인 왕부정거리에서 쇼핑과 함께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상하이는 중국의 무역과 금융의 중심이자, 외부 문명과의 접촉이 많아 색다른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럽풍 카페거리인 신천지는 젊은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상하이 여행의 중심, 난징동루는 쇼핑과 미식부터 각종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상하이 최대 번화가입니다. 최근 디즈니랜드가 개장해 많은 여행객의 필수 코스가 되고 있습니다.
3천 년 역사를 자랑하는 창사는 중국 후난성이 있는 거룩한 도시입니다. 진나라 때부터 중요 도시로 기능했으며, 마오쩌둥의 공산주의 혁명이 태동한 곳이기도 합니다. 중일전쟁으로 많은 문화재가 소실되었으나 여전히 주요 유적들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현대적으로 정돈된 시내가 여행자에게 편의를 제공합니다.
이국적인 도시 샤먼은 중국 남부에 있는 도시이며, 국제적으로는 아모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샤먼은 맑은 여름, 가을과 온화한 겨울의 기후를 띠고 있고 대만과 바다를 사이에 두고 있어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이곳에서 많은 음악가가 탄생해서 매년 음악 축제가 열립니다. 사찰, 식물원과 같이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곳도 있으니 들러보세요. 이에 중국에서는 샤먼시를 가장 낭만적인 도시, 생활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짠내투어>에서 여행지로 나와 우리나라 관광객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둔황은 기원전 2세기 한 무제 대에 건설된 도시로 실크로드의 주요 도시 중 하나였습니다. 이곳에서 불교 관련 물품들을 보관하던 막고굴은 현재까지도 보존되어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사막의 밍사산, 양관과 옥문관 등 아름다운 볼거리로 가득한 곳입니다.
하얼빈은 겨울에 시베리아 찬 바람의 영향으로 날씨가 춥고, 길기 때문에 “얼음 도시”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날씨를 활용해 겨울의 빙등축제가 있고, 또 빙설을 이용한 다양한 테마파크도 있습니다. 또한, 금융 중심지 및 쇼핑 중심지로 급부상하고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중국 윈난성의 서부에 자리한 '다리'는 해발 2,000m가 넘는 고지에 있는 고도로 유명합니다. 쿤밍-미얀마-티베트를 이어주는 교통의 중심지이기도 한 이곳은, 위치적 특성 덕분에 상업 도시로 꾸준히 발전해왔습니다. 돌로 건축된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고대 도시 '다리 타운'과 더불어 국가적으로 보호받는 총성 사원의 세 개의 탑이 이곳을 대표하는 명소입니다.